뷰페이지

“유병언, 벤틀리 타고 도주” 양회정 인터뷰서 주진우 기자에 밝혀…벤틀리 검거 못한 검경?

“유병언, 벤틀리 타고 도주” 양회정 인터뷰서 주진우 기자에 밝혀…벤틀리 검거 못한 검경?

입력 2014-07-29 00:00
업데이트 2014-07-29 1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병언 벤틀리. 양회정 인터뷰. 양회정 주진우.
유병언 벤틀리. 양회정 인터뷰. 양회정 주진우.


‘유병언 벤틀리’ ‘양회정 인터뷰’ ‘주진우 양회정’

유병언 벤틀리 도주 사실이 주진우 양회정 인터뷰를 통해 드러났다.

유병언 전 회장의 ‘그림자 수행원’이었던 양회정씨가 시사 주간지 시사in의 주진우 기자와 자수 직전 한 단독 인터뷰가 29일 공개됐다. 양회정씨는 “(유병언 전 회장의) 구형 벤틀리를 타고 도주했고, 벤틀리를 타고 시내를 돌아다녔다”고 말했다.

시사주간지 시사in에 따르면, 양회정씨는 ‘유병언 전 회장이 별장 앞 마을 뒤 밭에서 발견됐다’는 주진우 기자의 말에 “회장님의 평소 생활방식이나 정신세계를 보면 그렇게 무모하지 않은 분”이라며 “마을로 갔을 가능성 없다”고 말했다.

또 주진우 기자가 “점퍼는 회장님 것이 맞냐”고 묻자 “내가 뵈었을 때는 아이보리 계통 상하의를 입고 있었다. 평소 밝은 색을 입는다. 청색이나 어두운 색은 입지 않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회정씨는 이어 “보통 회장님은 빵모자 쓰셨다”고 말했고, 주진우 기자가 “소지품 중에 벙거지는 없었냐” 고 묻자 “내가 챙긴 것이 아니라서 정확히는 모른다. 본 적은 없다 “고 말했다고 시사in은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