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다독임캠프’ 개최…청소년-가족 소통의 장 마련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다독임캠프’ 개최…청소년-가족 소통의 장 마련

입력 2014-07-29 00:00
업데이트 2014-07-29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다독임캠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다독임캠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 ‘다독임캠프’를 열어 이주배경청소년과 가족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지난 24~25일 1박 2일간 충북 제천 한국폴리텍 다솜학교에서 이주배경청소년 가족캠프 ‘다독임캠프’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다독임캠프’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이 가족의 지지와 신뢰 속에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관계를 향상시키고, 가족 내 지지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마음으로 듣는 가족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즐거운 놀이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는 힐링마당, 부모-자녀 정서이해 및 감정조절 능력 향상을 위한 공감마당, 부모-자녀가 함께 감정을 공유하고 나누는 화합마당으로 이뤄졌다.

캠프 프로그램에는 전문상담사가 참여한 자녀-부모 집단상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서로 신체 접촉을 통해 상호작용을 나누는 심리치료 등이 포함됐다.

이번 ‘다독임캠프’에는 이주배경청소년 25명(중국 16명, 한국 4명, 몽골 3명, 베트남 1명, 방글라데시 1명)과 가족 30명(중국 11명, 한국 11명, 몽골 3명, 일본 2명, 필리핀 2명, 베트남 1명) 등 총 55명이 참석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사춘기라 예민한 아들에게 어떻게 얘기해야 할지도 모르고, 한국인 부모교육에서는 한국말을 이해하기 어려웠다”며 “다독임캠프 덕분에 아들의 기분을 이해할 수 있었고, 아이들을 키우면서 느끼는 고충을 다른 학부모들과 공유하고 서로의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측은 “이주배경청소년들이 가족이라는 튼튼한 뿌리 위에서 마음껏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