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노회찬·손학규·박광온 극적 단일화

野, 노회찬·손학규·박광온 극적 단일화

입력 2014-07-25 00:00
업데이트 2014-07-25 0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나경원·김용남·임태희와 재·보선 3곳 양강 구도 형성

7·30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4일 수도권 3곳에서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 간 야권연대가 전격 성사됐다.

서울 동작을에선 노회찬 정의당 후보, 경기 수원병(팔달)에선 손학규 새정치연합 후보, 수원정(영통)에선 박광온 새정치연합 후보로 야권 단일화가 이뤄졌다. 이들은 각각 새누리당의 나경원(동작을), 김용남(수원병), 임태희(수원정) 후보와 양강 구도로 대결하게 됐다.

동작을의 기동민 새정치연합 후보는 이날 오후 3시쯤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정부에 대한 경고와 서울의 변화는 모든 분들이 함께해야 하는 문제이기에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며 사퇴했다. 노 후보는 “오늘은 아우(기 후보)가 이긴 날”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오후 6시쯤 정의당의 천호선(수원정) 후보, 이정미(수원병) 후보가 잇따라 전격 사퇴했다.

후보들은 당 지도부 간 협의는 없었다고 한목소리를 냈지만, 야권연대는 이날 낮 12시 30분쯤 김한길 새정치연합 공동대표와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가 수원에서 회동한 뒤 급물살을 탔다. 새누리당은 “국민을 우롱하는 야합과 배반의 정치”로 혹평하면서도 여당 후보 우위 판세가 변화할까 촉각을 세웠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4-07-25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