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법무장관 “권은희 철저히 수사할 것”

[속보] 법무장관 “권은희 철저히 수사할 것”

입력 2014-07-21 00:00
업데이트 2014-07-21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교안 법무부 장관은 21일 광주 광산을(乙) 보궐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후보에 대한 보수 시민단체의 고발과 관련, “몇가지 의혹이 제기되고 고발이 됐기 때문에 검찰에서 철저히 수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기관보고 마지막 날인 11일 국회에서 정부 측 증인들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황교안 법무부 장관, 강병규 안전행정부 장관,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김석균 해양경찰청장.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기관보고 마지막 날인 11일 국회에서 정부 측 증인들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황교안 법무부 장관, 강병규 안전행정부 장관,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김석균 해양경찰청장.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황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새누리당 경대수 의원이 “권 후보는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공판에서)위증을 한 혐의로 고발된 바 있다”고 지적하자 이렇게 말했다. 황 장관은 “권 후보의 증언이 허위라는 취지의 판결이 나온 것도 알고 있느냐”는 물음에 “네,전체적으로…”라고 답하기도 했다.

자유청년연합 등 보수 성향 시민단체들은 지난 14일 권 후보에 대해 “김용판 전 청장의 공판에 증인으로 참석해 ‘국가정보원 여직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신청을 보류하라는 전화를 받았다’는 등 서울경찰청이 수사를 방해했다는 거짓진술을 했다”고 주장하며 모해위증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