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크림도 에어쿠션도 올킬, ‘X쿠션’ 정체는?

CC크림도 에어쿠션도 올킬, ‘X쿠션’ 정체는?

입력 2014-06-19 00:00
업데이트 2014-06-19 14: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가 뷰티제품들의 비밀을 폭로하는 내용이 연일 방송됨에 따라 유명 브랜드를 맹신하던 경향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비싼 제품이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는 편견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며, 점차 현명한 소비풍토가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만드는 데는 블라인드 테스트도 한몫 했다. 이 테스트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때, 해당 업체의 브랜드 인지도에 따라, 정작 중요시 돼야 할 제품의 기능 평가가 뒷전으로 밀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명을 가리고 성능을 판단하는 실험이다.

선입견 없이 제품의 품질에 대해 검증할 수 있으며, 실험결과가 객관적일 수 밖에 없는 탓에 신뢰감을 확보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으로 평가 받는다. 이 테스트의 결과는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는 경우가 많다.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무명의 제품이 유명 제품들을 이기는 경우가 상당하다. 대표적인 것이 최근 시중에 여러 인지도 있는 제품들과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 무려 40승을 기록한 ‘X쿠션’ 사례다.

이 테스트에 참여한 뷰티 파워블로거들은 X쿠션에 대해 ‘기존 쿠션의 단점들을 보완한 것 같다’, ‘이 제품이 유명 브랜드의 제품인 줄 알았다’, ‘어서 구매하고 싶다’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이 특히 만족감을 나타낸 부분은 ‘뽀송함’, ‘커버력’, ‘밀착력’, ‘지속력’, ‘피부색 표현’등이다. 이것들은 모두 쿠션의 여름철 기능으로 첫 손에 꼽히는 것들로, 여름철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피부 끈적함을 호소하거나 땀과 유분에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져 내리는 것이 고민이었던 여성들은 X쿠션의 등장에 반색하는 분위기다.

한 뷰티블로거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의 승리는 제품의 퀄리티를 판단하는 가장 큰 기준”이라며 “모든 편견을 내려놓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기 때문인데, X쿠션은 여러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제품들에게 승리를 거두며, 제품력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X쿠션에 대해 현재 아무것도 밝혀진 바 없다는 점이다. 아직까지 정체를 숨기고 있는 이 제품이 곧 베일을 벗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