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C 기자회 ‘세월호 참사 보도 반성’ 성명

MBC 기자회 ‘세월호 참사 보도 반성’ 성명

입력 2014-05-13 00:00
업데이트 2014-05-13 0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국부장 리포트 관련 사과

MBC 간부가 세월호 참사 보도를 둘러싼 발언으로 논란을 빚자 MBC 기자회가 사과와 반성의 뜻을 밝혔다.

MBC 보도국 30기 이하 121명은 이날 ‘참담하고 부끄럽습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서에서 “지난주 MBC 뉴스데스크는 세월호 실종자 가족을 모욕하고 비난했다”며 해당 보도를 ‘보도 참사’로 규정했다.

문제가 된 것은 지난 7일 뉴스데스크 중 박상후 보도국 전국부장이 진행한 ‘분노와 슬픔 넘어서’라는 리포트다. 기자회는 이 보도가 “실종자 가족들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경청장을 압박’하고 ‘총리에게 물을 끼얹고’ ‘청와대로 행진’을 했다면서, ‘잠수부를 죽음으로 떠민 조급증’이 아니냐고 따졌다”고 꼬집었다. 이어 “유족과 실종자 가족을 찾아간 박근혜 대통령의 한마디 한마디는 빠짐없이 충실하게 보도한 반면, 현장 상황은 편집을 통해 누락하거나 왜곡했다”며 “보도의 기본 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다”고 돌이켰다.

한편 MBC노조는 지난 8일 KBS 보도국 간부들이 유가족의 항의를 받자 박 부장이 유가족을 폄훼하는 망언을 했다고도 주장했다. 이에 MBC 측은 “해당 부장에게 확인한 결과 폄훼 발언을 한 사실이 전혀 없고, 허위 주장이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4-05-13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