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유족 청와대 행진, 로이터·BBC 주요 뉴스로 비중있게 다뤄

세월호 유족 청와대 행진, 로이터·BBC 주요 뉴스로 비중있게 다뤄

입력 2014-05-12 00:00
업데이트 2014-05-12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슬픔이 농성으로
슬픔이 농성으로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 유가족들이 9일 청와대 인근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주민센터 앞에서 KBS 사장의 공개사과와 보도국장 파면,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구하며 연좌농성을 하는 가운데 경찰이 이들을 에워싸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세월호 유족 청와대’

세월호 유족 청와대 행진에 대해 해외 주요 언론인 영국의 BBC와 로이터통신이 주요 뉴스로 다뤘다.

지난 8일 로이터는 “지난달 16일 여객선 침몰로 사망한 어린 아이들의 부모들이 지난 9일 새벽 박근혜 대통령을 만나길 요구하며 청와대로 향했다”며 “아이들의 영정을 움켜쥔 이들은 경찰에 의해 길이 차단되자 도로 한복판에 앉아 통곡하며 분노에 차 소리를 지르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BBC는 지난 9일 세월호 유족 청와대 시위소식을 보도하며 세월호가 서서히 침몰하는 사진들을 시간대별로 함께 게재하는 등 사건을 비중있게 다뤘다.

BBC는 “세월호 유족들의 청와대 방문은 전경의 제지로 무산됐으며 박근혜 대통령의 접견 역시 무산됐다”며 “책임 있는 자들이 법의 심판을 받고 지연됐던 초동구조 시도에 대해 설명해줄 것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BBC는 수백명의 경찰들이 유족들을 둘러싸고 있는 사진 1장과 이례적으로 세월호 가족들이 영정을 들고 모여 앉아 있는 사진 3장을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