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정연 긴급윤리위’가족대표 행세’사회자 제명 추진

새정연 긴급윤리위’가족대표 행세’사회자 제명 추진

입력 2014-04-22 00:00
업데이트 2014-04-22 14: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17일 박근혜 대통령의 진도체육관 방문 때 사회를 본 송정근(53)씨가 지방선거 새정치연합 예비후보로 알려져 논란이 된 것과 관련, 23일 긴급 윤리위원회를 소집해 송씨의 제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7일 전남 진도를 방문했을 당시 실종자 가족대표 자격으로 사회를 봤던 송정근씨가 박 대통령에게 휴대전화를 건네고 있다.  청와대 사진기자단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7일 전남 진도를 방문했을 당시 실종자 가족대표 자격으로 사회를 봤던 송정근씨가 박 대통령에게 휴대전화를 건네고 있다.
청와대 사진기자단
당 윤리위원장인 강창일 의원은 22일 “상황을 알아보니 송씨가 굉장히 비도덕적인 행동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렇게 말했다. 강 의원은 “위원장의 직권으로 윤리위를 소집한 것”이라며 “당 규정에도 긴급한 사안의 경우에는 위원장의 직권 소집을 허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의원은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는 물론 당 소속 의원들에게도 이런 방침을 전달하기로 했다.

제명은 당원에게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도높은 제재로, 의결될 경우 곧바로 해당 당원은 출당하게 된다.

이처럼 새정치연합이 제재 조치를 서두르는 것은 자칫 시간을 끌다가 비난 여론이 거세질 수 있다는 점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오히려 강력한 조치를 하는 것이 이번 사건을 더 키우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 실제 윤리위에서 제재 수위가 낮춰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강 의원은 “나중에라도 복당을 하지 못하도록 영구제명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면서도 “최종 제재 수위는 위원들의 의견을 모두 수렴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