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봄 떠나기 전 봄페 떠나볼까

봄 떠나기 전 봄페 떠나볼까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09: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짧은 봄이 저만치 지나가 버리기 전에 ‘봄 음악 페스티벌’ 하나쯤은 챙겨 걸음해 보자. 자연과 이웃한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참여형 프로그램도 곁들여져 친구와 연인, 가족들이 함께하는 봄 소풍으로도 딱이다. 그러나 ‘세월호 침몰’이라는 비극 앞에서 마음 편히 페스티벌을 즐길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일부 페스티벌들은 추모의 의미로 일정을 변경하거나 프로그램을 축소하며 애도에 동참하는 모습이다.

이미지 확대
여름 록 페스티벌 못지않은 봄 음악 페스티벌이 찾아온다. ‘뷰티플 민트 라이프’ ‘그린플러그드 서울’ ‘서울재즈페스티벌’ ‘레인보우 아일랜드’ 등이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자우림 등의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여름 록 페스티벌 못지않은 봄 음악 페스티벌이 찾아온다. ‘뷰티플 민트 라이프’ ‘그린플러그드 서울’ ‘서울재즈페스티벌’ ‘레인보우 아일랜드’ 등이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자우림 등의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이미지 확대
장미여관
장미여관


이미지 확대
장기하와 얼굴들
장기하와 얼굴들


이미지 확대
넬


봄 페스티벌의 시작은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4’(뷰민라·26~27일, 5월 3~4일 경기 고양아람누리)가 알린다. ‘뷰민라’는 올해로 5주년을 맞아 이례적으로 2주 동안 진행된다. 자우림과 언니네 이발관, 데이브레이크, 페퍼톤스가 하루씩 메인 스테이지인 ‘숲 러빙 포레스트 가든’의 마지막 공연을 장식한다. 또 ‘카페 블로썸 하우스’와 ‘화이트 문 라운지’ 등의 스테이지에 킹스턴 루디스카, 불독맨션 등 밴드부터 술탄 오브 더 디스코, 글렌체크, 홍대광, 윤한 등까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오른다.

이미지 확대
‘뷰민라’에서는 음치 클리닉, 몸치탈출 댄스교실 등 민트문화센터와 알로하 훌라후프 대작전, 2인 3각 달리기, 백일장, 사생대회 등이 열린다. 또 ‘민트라디오 공개방송’에서는 음악 관계자들과 관객들이 만날 수 있는 ‘소개팅’을 주선한다. 단 주최 측은 일부 이벤트와 부대 행사를 축소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라인업이 화려하기로는 단연 ‘서울 재즈 페스티벌’(5월 17~1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이다. 세계 정상급 재즈 뮤지션들과 팝스타들이 총출동해 재즈 마니아들의 기대치를 끌어올리고 있다. 잭 디조넷 트리오와 재즈 색소포니스트 조슈아 레드맨, 제럴드 올브라이트 등 세계적인 재즈 연주가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 또 지난해에 이어 데미언 라이스가 다시 한번 출연을 확정 지었고 팝 재즈 싱어 제이미 컬럼과 바우터 하멜 등 대중적인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국내 뮤지션으로는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와 선우정아, 박주원 등이 무대를 꾸민다.

초여름으로 접어들 5월 31일~6월 1일에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서울 난지한강공원)와 ‘레인보우 아일랜드’(강원 춘천 남이섬)가 열린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애초 5월 3~4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애도의 의미로 일정을 연기했다. 전인권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델리스파이스, 넬, 강산에, 장미여관, 김바다 등이 나서며 음원차트 및 음악방송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은 정기고와 범키, 엠씨 더 맥스, 시카고 출신의 신스팝 밴드 헤이 챔프 등 총 99팀이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미뤄지면서 라인업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또 서울환경연합과 함께 페스티벌 기간 동안 사막화 방지 캠페인인 ‘4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남이섬에서 캠핑과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레인보우 아일랜드’(강원 춘천 남이섬)는 지난해까지 해외 뮤지션을 헤드라이너(주요 출연자)로 세웠지만 올해는 국내 라인업에 집중한다. 김창완밴드와 장미여관을 비롯해 소심한 오빠들, 음란소년, 꿈에 카메라를 가져올걸 등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뮤지션들이 남이섬의 대자연 속에서 음악의 참맛을 더한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4-04-21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