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원고 사망 교사 안타까운 사연 전해져 ‘참담’…세월호 침몰 사고 순간까지 단체카톡방서 “꼭 살아서 만나자”

단원고 사망 교사 안타까운 사연 전해져 ‘참담’…세월호 침몰 사고 순간까지 단체카톡방서 “꼭 살아서 만나자”

입력 2014-04-17 00:00
업데이트 2014-04-17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단체 카카오톡. / JTBC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단체 카카오톡. / JTBC


‘단원고 사망 교사’ ‘세월호 단체카톡방’

진도 여객선 세월호 사망한 단원고 교사의 사연이 드러나 슬픔을 더했다.

고 최혜정(25) 교사는 동국대학교 사범대 재학 중에 임용 시험을 합격한 뒤 학교를 수석 졸업한 미래가 촉망받는 교사였다. 올해 처음 단원고에서 교편을 잡아 2학년 담임을 맡았다. 그러나 최혜정 교사는 “기상 때문에 출발이 늦어진다”고 가족에게 보낸 카톡 문자 메시지를 끝으로 사망했다.

제자들과 함께 실종된 2학년 3반 담임 김초원 교사는 사고 발생 당일인 지난 16일이 생일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초원 교사의 반 학생들은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떠나기 전 미리 생일 축하 편지를 써두고 제주도에서 깜짝 생일파티를 하기 위해 준비 중이었던 사실이 드러났다.

학생들은 편지에 “선생님을 위해 깜짝 선물을 준비했어요, 선생님을 담임선생님으로 만난 건 운명 같아요!”라며 애정을 드러냈지만 김초원 교사는 현재 생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다.

2학년 6반 담임 남윤철(36) 교사도 끝까지 학생들을 격려하다 사망한 것이 드러났다.

단원고 실종자들의 단체 카톡방에는 단원고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서로를 격려하며 “꼭 살아서 만나자, 다들 사랑한다”는 말을 끝으로 생사 여부가 확인되지 않고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1명이라도 더 구조되길”, “세월호 침몰 사고, 제발 무사하길”, “세월호 침몰 사고, 기적이 일어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