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판들 마이크 대화도 중계”

“심판들 마이크 대화도 중계”

입력 2014-04-17 00:00
업데이트 2014-04-17 0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 프로축구 “판정 의문 해소… 팬들 들을 특권 있다”

호주프로축구 A리그 팬들은 앞으로 심판이 경기 도중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고 판단하는지를 안방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호주프로축구연맹(FFA)이 A리그 중계사인 폭스스포츠와 협력해 18일 멜버른 빅토리와 시드니FC의 A리그 정규리그 경기 도중 심판 마이크를 TV 생중계에 연결하기로 했다고 미국ESPN이 지난 15일 전했다. 세계 프로축구에서 판정 중계를 목적으로 심판이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흉내내 국내 K리그에서도 2007년부터 주심과 선심 등이 의사 소통을 위해 마이크를 착용하지만 대화 내용이 중계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호주를 비롯한 영연방 국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럭비에서는 심판의 판정이 중계되는 것은 흔한 일이다.

FFA는 “심판과 전혀 다른 생각을 갖고 있는 시청자들이 심판 판정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의문점을 해소하고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게 됐다”고 크게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 ‘심판 중계’를 A리그 플레이오프와 챔피언결정전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FFA의 데이비드 갤럽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모든 스포츠 팬들은 심판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특권이 있다”며 “우리는 심판 마이크 사용이 팬들에게 그라운드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발걸음임을 믿는다”고 말했다. 폭스스포츠의 패트릭 델라니 CEO는 “다른 종목 팬들은 심판이 어떤 이유에서 판단을 내렸는지를 듣는 데 익숙해져 있다”며 “이제 축구 팬들도 같은 수준의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고 환영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2014-04-17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