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중국 실격 진로방해 순간 어땠나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중국 실격 진로방해 순간 어땠나

입력 2014-02-20 00:00
업데이트 2014-02-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중국 진로방해 순간. 레이스와 전혀 상관없는 트랙 안쪽에 있던 선수(동그라미)가 한국팀의 레이스 교체 순간 진로를 방해하고 있다. / SBS 중계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중국 진로방해 순간. 레이스와 전혀 상관없는 트랙 안쪽에 있던 선수(동그라미)가 한국팀의 레이스 교체 순간 진로를 방해하고 있다. / SBS 중계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에서 중국이 실격된 순간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박승희(화성시청)·심석희(세화여고)·김아랑(전주제일고)·조해리(고양시청)·공상정(유봉여고)으로 꾸려진 한국 대표팀은 18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결승에서 중국과 캐나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해 금메달을 땄다.

이날 결승에서 중국은 3바퀴를 남겨두고 다음 주자에게 레이스를 넘겨주는 상황에서 한국 선수와 몸이 부딪칠 정도로 진로를 방해했다.

박승희가 자신의 마지막 레이스를 마치고 마지막 주자인 심석희에게 레이스를 넘겨주려는 찰나 트랙 안쪽을 돌던 중국 선수가 박승희와 심석희에 다가와 진로를 방해한 것.

이 중국 선수는 직전 레이스를 마친 선수도 아니었고 레이스를 넘겨받은 선수도 아니었다. 이미 한참 전에 자신의 레이스를 모두 마친 선수였다.

마지막 레이스와 전혀 관계 없는 선수가 트랙 바깥쪽에 거의 난입해 한국팀의 레이스 교체를 방해한 것이다. 이 때문에 심석희는 중국팀에 더욱 뒤처질 수밖에 없었다.

이날 현장에서 경기를 중계하던 안상미 SBS 해설위원도 “안쪽의 중국 선수 저렇게 밀면 안 되죠”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렇지만 심석희는 놀라운 스피드로 아웃코스를 돌아 앞서 가던 중국 선수를 보기좋게 따돌리고 자력으로 결승선을 1위로 통과해 깔끔하고 시원한 마무리를 선보였다.

중국의 리옌 코치는 “저우양이 리젠러우와 교체할 때 트랙에서 한국 선수를 방해했다는 판정이지만 두 선수 사이에 간격이 2~3m로 충분했고 교대한 선수는 트랙에 남아있을 수 있다”며 “이해할 수 없는 판정” 이라는 밝혔다.

반면 저우양은 “나와서는 안될 실수였다”며 진로방해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상미 해설위원은 “페어플레이에 어긋나는 어이없는 진로방해에 정말 화가 났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의 경기에 집중해야 했기에 항의와 질책은 나중 문제였다”면서 “끝나고 났으니 하는 얘기지만 많은 경기에서 저런 식의 레이스를 보이기에 중국이 좋게 보이지 않는다. 정정당당하게 승부할 수는 없는 건지 의문이 든다. 우리도, 그들도 모두 땀 흘려 결과를 일구는 스포츠인데 말이다”라고 말했다.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금메달 중국 실격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금메달 중국 실격될 만하네”,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금메달 중국 실격, 저런 수까지 쓰면서 이기고 싶을까”,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 금메달 중국 실격, 제대로 판정이 내려졌으니 망정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