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왕사마귀 잡아먹는 손학규… ‘손학규의 대모험’ 계정 화제

왕사마귀 잡아먹는 손학규… ‘손학규의 대모험’ 계정 화제

입력 2013-11-30 00:00
업데이트 2013-11-30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학규의 대모험’ 트위터 캡처
‘손학규의 대모험’ 트위터 캡처
손학규 민주당 상임고문의 사진을 올린 트위터 계정 ‘손학규의 대모험’(@HQ_adventure)이 화제가 되고 있다. 손 상임고문의 사진을 게재한 뒤 유쾌한 제목을 붙인 이 계정에는 손 상임고문이 직접 찾아 글을 올리기도 했다

화제의 계정은 지난 28일 저녁 개설된 것으로 민주당이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손 상임고문을 지지하는 네티즌이 운영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29일 저녁 8시 현재 총 54개의 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이 계정은 벌초 현장에서 녹색 나무를 입에 물고 있는 손 상임고문의 사진에 “왕사마귀를 잡아먹는 손학규”라는 제목이, 광산에서 일하는 손 상임고문의 사진에는 “첨단무기로 외계인과 사투를 벌이는 손학규”라는 제목 등을 붙였다.

또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사진에는 “일어나기 싫은 손학규”라는 제목,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회동을 가진 사진에는 “차 한 잔도 대접받지 못했지만 표정 관리하는 손학규”라는 제목 등을 달아 웃음을 자아냈다.

손 상임고문은 자신의 트위터(@HQ_Sohn)에 “자기 사진 보고 빵 터진 손학규”라는 글과 함께 ‘손학규의 대모험’ 계정에 올라 온 사진을 보고 웃고 있는 자신의 사진을 게재했다. 손 상임고문은 이 계정을 찾아가 “손학규의 대모험’을 보고 한참 웃었다”는 글을 남겼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