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술대 위 여자들 입에…베테랑 마취의의 은밀한 생활

수술대 위 여자들 입에…베테랑 마취의의 은밀한 생활

입력 2013-11-20 00:00
업데이트 2013-11-20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캐나다 토론토의 마취전문 의사가 마취 상태의 여성 환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하다 법원으로부터 유죄 판결을 받았다.

19일(현지언론)에 따르면 이 파렴치한 의사는 토론토 노스요크 종합병원에서 마취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조지 두드노트 박사. 두드노트 박사는 지난 2006년부터 4년 동안 수술대에 올라온 여성 환자 21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뒤 이날 재판에서 유죄가 확정됐다.

그는 동료 의사들이 수술에 집중하는 동안 수술막 뒤편에서 마취된 환자들의 가슴을 만지고 입을 맞추는가 하면 자신의 신체 주요부위를 환자의 입에 갖다대는 등 변태적인 성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30년차 베테랑 마취의인 두드노트 박사는 마취약의 주입량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수술대의 여성들이 저항하거나 자신의 행위에 반응을 보이지 못하도록 통제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또 평소 유난히 환자들에게 상냥하고 친절한 태도를 보여 그가 환자의 볼이나 머리를 쓰다듬는 등 가벼운 신체접촉을 해도 동료 의사들은 큰 의심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두드노트 박사의 엽기적인 성추행은 지난 2010년 2월 수술 중 성추행을 당한 여성 환자가 경찰에 신고하면서 드러났다. 그가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뒤 다른 피해자들의 신고가 밀려들어왔고 경찰은 이 신고들을 종합한 결과 상습적인 성추행을 저질러온 사실을 밝혀냈다.

현재까지 밝혀진 두드노트 박사의 첫 범행은 지난 2006년에 이뤄졌다. 그는 이후 3년 6개월 동안 6건의 성추행을 저질렀지만 신고 직전 6개월 동안은 15명에게 집중적으로 몹쓸 짓을 했다.

두드노트 박사는 재판에서 “여성들의 주장은 마취약물 성분이 일으킨 환각”이라고 주장했지만 증인으로 나선 다른 마취전문의는 그가 사용한 마취제의 분량 등 수술 당시 기록을 분석해 그의 주장이 거짓이라고 반박했다.

현지 언론은 이날 법정에 피해 여성들을 비롯해 수많은 방청객이 찾아왔고 유죄 판결이 확정되자 대부분 판결을 반겼다고 전했다.

한편 병원은 이날 사과문을 발표하고 유사 사건의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내달 13일 공판을 재개, 선고 기일을 정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