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참, 日퇴폐업소 출입” 폭로자 이씨 알고보니

“이참, 日퇴폐업소 출입” 폭로자 이씨 알고보니

입력 2013-11-13 00:00
업데이트 2013-11-13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일본 퇴폐업소에서 향응을 제공받았다고 폭로한 이모씨는 지난 9월 한국관광공사 직원을 사기혐의로 고소한 용역업체 대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의 신원이 밝혀지면서 이번 폭로가 관광공사와 용역업체 사이의 분쟁과 연관이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씨는 지난 12일 JTBC 뉴스에서 “이참 사장이 지난해 설연휴 기간에 일본을 방문했을 때 퇴폐업소인 ‘소프랜드’에 방문했고, 75만원 상당의 비용도 초청한 일본 업체 측에서 지불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상사를 통해 일본 퇴폐업소를 알아보라는 지시가 내려왔다”면서 “이참 사장이 가고 싶다고 한다. 그런 곳을 좀 알아보라고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이씨는 무인안내 시스템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 대표로 전해졌다. 그는 지난해 설 연휴 기간 이참 사장이 절친한 사이인 김모 회장과 일본 온천 여행을 갔을 때 김 회장이 운영하는 회사의 임원으로 직접 동행했다.

이후 사업을 정리한 김 회장 대신 이씨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용한 업체를 차렸고 컨벤션센터 등 주요 장소에 한국관광공사 무인안내기를 설치하는 사업에도 참가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이씨와 관광공사는 용역 비용에 대한 마찰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계약서에 작성된 사안 외에 발생한 1억 5000만원 상당의 추가 비용을 청구했고, 관광공사는 관련 내용을 증빙하라고 맞섰다. 결국 이씨는 지난 9월 해당 부서 팀장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한편 이씨의 폭로가 나온 뒤 관광공사는 “낮의 피로함을 풀기 위해 저녁 식사 전에 맛사지를 받으러 갔고, 비용부담 역시 공동경비에서 지불했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