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름철 식음료 가이드] 동아오츠카, 폭염엔 이온수…전해질 지켜줄 보약

[여름철 식음료 가이드] 동아오츠카, 폭염엔 이온수…전해질 지켜줄 보약

입력 2013-06-19 00:00
업데이트 2013-06-1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아오츠카의 대표 이온음료 포카리 스웨트는 운동할 때 마시는 음료로 알려졌다. 하지만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료로도 유용하다. 적절한 수분 보충을 통해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몸은 약 0.9%의 염분을 포함한 혈액이 순환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한 수분 보급을 위해서는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다. 순수한 물만 마실 경우 목마름은 멈추지만 물로 낮아진 체액의 염분 농도를 맞추기 위해 수분을 다시 배출한다는 것이다.

특히 노인이나 만성질환자, 어린이와 같은 폭염 취약 계층은 갑자기 무더위가 발생하면 체온 조절에 적응하지 못해 온열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또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선수, 군인, 야외 근로자들은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활동을 자제하고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꾸준히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직 폭염 경보는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평년보다 높은 기온 탓에 6월 들어 발생한 온열질환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정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매년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 피해가 증가하고 있고 심한 경우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다”면서 “나트륨과 칼륨, 마그네슘 등 전해질이 포함된 이온음료는 수분 흡수 속도가 빨라서 열사병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6-19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