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제세 의원, 본회의장서 인사청탁하다 ‘딱 걸려’

오제세 의원, 본회의장서 인사청탁하다 ‘딱 걸려’

입력 2013-06-14 00:00
업데이트 2013-06-14 09: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는 오제세(충북 청주흥덕갑) 민주당 의원이 13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휴대전화로 이기용 충북교육감에게 인사청탁을 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 모습이 포착됐다.

인터넷언론 ‘뉴데일리’에 따르면 이날 오전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 추천안 표결이 진행되던 국회 본회의장에서 오 의원에게 충북교육청 전문상담사 채용을 청탁하는 문자메시지가 왔고, 오 의원은 이 메시지를 이 교육감에게 보내 인사청탁을 했다.

사진 속에 포착된 문자에는 오 의원의 지인이 “친하게 지내는 분의 배우자가 1차 서류전형에 합격했다”면서 합격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체 채용인원과 2차 면접 날짜까지 상세한 정보를 보냈다. 또 “2차 합격하면 근무처는 각 지역교육청내 OO센터로 근무부서와 동일한 자리”, “OO교회에 열심히 다니며 성가대를 비롯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문자에는 “어려운 줄 알면서도 의원님께 도와주셨으면 하고 부탁드린다”는 내용이 분명히 적혀있다.

그러자 오 의원은 곧바로 이 교육감에게 문자를 적었다. 오 의원은 이 문자와 함께 “어려운 줄 알면서도 교육감님께 부탁드린다”면서 사실상 청탁을 요청했다.

이같은 사실에 대해 오 의원실 관계자는 “위원장님 일정이 바빠 관련 내용을 확인하지 못했다”면서 “당장은 내용을 몰라서 공식적으로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 측은 “오 의원이 문자를 보낸 것은 맞지만 오 의원의 일방적인 문자였다”고 해명했다고 ‘뉴데일리’가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