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윤창중,그런 인물이었나”

朴대통령 “윤창중,그런 인물이었나”

입력 2013-05-16 00:00
업데이트 2013-05-16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사태 심적 충격 토로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라는 생각을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윤창중 성추행 의혹 사태’로 받은 심적 충격을 처음으로 털어놓았다. 윤창중 전 대변인의 전격 기용 배경이나 성추행 파문에 대한 보고 시점 등도 비교적 소상하게 공개했다. 15일 청와대에서 개최한 언론사 정치부장 초청 만찬에서다.

박 대통령은 만찬이 시작되자마자 행한 모두 발언 연설의 중간 부분에 스스로 ‘윤창중 사건’을 언급하면서 “윤 전 대변인이 사실 그렇게 성추행에 연루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을 못 했을 것”이라며 “불행하고 불미스러운 일”이라고 안타까운 심정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지난 2월 25일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청와대 인사 1호로 윤창중 전 대변인을 전격 기용한 것에 대해 “전문성을 보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인물이 한번 맡으면 어떻겠느냐 해서 그렇게 절차를 밟았는데도 엉뚱한 결과가 나왔다. 그럴 때는 참 저도 굉장히 실망스럽고 ‘그런 인물이었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안타까운 심정도 내비쳤다.

특히 논란이 되고 있는 첫 보고 시점에 대해 “이때 받았다, 저때 받았다 하는데 정확한 것은 로스앤젤레스를 떠나는 날(현지시간 9일) 아침 9시에서 9시 반 사이”라고 못을 박았다. 일부 언론에서는 8일(현지시간) 오후 3시에 워싱턴을 출발해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는 전용기 안에서 보고를 받았다는 보도도 나왔다.

따라서 피해 여성 인턴이 이 사건을 미국 경찰에 신고한 것이 8일 오전 8시께인 만큼 25시간이 지난 뒤 보고를 받은 셈이다.

오일만 기자 oilman@seoul.co.kr

2013-05-16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