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C노조 “박근혜, 김재철 퇴진 약속 안지켜”

MBC노조 “박근혜, 김재철 퇴진 약속 안지켜”

입력 2012-11-15 00:00
업데이트 2012-11-15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상돈 위원 말 믿고 파업 중단” 朴측 “책임진 단 의미 아니었다”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지난 6월 MBC 사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했으나 지키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MBC노조는 1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월 20일 이상돈 (새누리당 정치쇄신특위) 위원은 박 후보로부터 MBC 파업 사태 해결에 대한 역할을 부여받았다고 자신을 소개하고 ‘노조의 주장에 공감하는 점이 있다. 조합이 먼저 파업을 푸는 게 바람직하다. 업무 복귀 후 모든 문제를 순리대로 풀겠다’는 박 후보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업을 풀면 김재철 MBC 사장 퇴진에 힘을 쓰겠다는 의미로 읽은 MBC 노조는 박 후보에게 MBC 사태 공개 언급, 여야 원내대표 수준의 합의 보장 등을 요구했다. 박 후보는 이어 ‘노조가 명분을 걸고 들어오면 나중 일은 내가 책임지고 하겠다. 그렇게 하면 당을 움직일 수 있다. 내가 당을 설득하겠다.’는 2차 메시지를 전달했고, 노조는 박 후보를 신뢰해 파업을 중단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위원은 ‘메신저 역할’에 대해서는 인정하면서도, 박 후보가 ‘김 사장 퇴진’을 직접 거론한 것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박 후보의 입장은 방문진 이사진이 알아서 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지 그 문제를 책임지겠다는 것은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오상도기자 sdoh@seoul.co.kr



2012-11-15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