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디컬 팁] 바로병원, 프로야구선수협 지정병원

[메디컬 팁] 바로병원, 프로야구선수협 지정병원

입력 2012-04-16 00:00
업데이트 2012-04-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로병원, 프로야구선수협 지정병원

척추관절 전문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이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 공식 지정병원으로 선정됐다. 이철우 대표원장은 최근 병원에서 선수협 박재홍 회장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바로병원은 올 시즌 9개 구단 소속선수 500여명의 주치병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바로병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SK와이번스 이호준 선수가 홈런을 칠 때마다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랑의 홈런’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학생 국토대장정 참가자 모집

동아제약은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15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참가자 114명을 모집한다. 이번 국토대장정은 세계박람회가 개최되는 여수에서 출정식을 갖고 정읍, 공주를 거쳐 서울까지 20박 21일 동안 580.6㎞를 걷는다. 참가대상은 국내외 대학생이며, 신청은 20일까지 국토대장정 홈페이지(www.kukto.co.kr)로 하면 된다.

유럽서 2형당뇨 치료 ‘가브스’ 승인

한국노바티스(대표 에릭 반 오펜스)는 유럽위원회가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혈당 조절이 불가능하거나 현재 표준치료제인 메트포르민을 복용할 수 없는 2형 당뇨병 환자 치료에 가브스(성분명:빌다글립틴) 사용을 승인했다고 최근 밝혔다. 가브스는 한국과 유럽·아시아태평양·아프리카·중남미 등 90여개국에서 승인을 받았으며, 2형 당뇨병 및 경증∼중증 신장애를 동반한 2형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토요일 건강검진 실시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센터장 전호경)는 주중에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이달부터 토요일에도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토요 건강검진은 정밀검진과 건강의학검진 등 일반인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전호경 센터장은 “토요 검진 실시로 대기기간이 줄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특허 출원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신민섭·권준수 교수팀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강박증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을 개발, 국내특허를 출원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환자들이 병원에 가지 않고 홈페이지(www.ocdcbt.com)에 접속, 치료받을 수 있다고 의료진은 설명했다. 강박증은 마음 속에 특정 생각이나 장면, 충동(강박사고) 등이 반복적으로 떠올라 불안을 느끼게 되며, 강박행동을 보이는 질환이다.

2012-04-16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