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자치구 2011년 송년회는 이렇게…] 강동구, 기업들과 ‘이웃 봉사’

[우리 자치구 2011년 송년회는 이렇게…] 강동구, 기업들과 ‘이웃 봉사’

입력 2011-12-08 00:00
업데이트 2011-12-0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개 업체 저소득층과 나눔…장애인 동행·집수리 등 다양

끝나지 않는 술자리 대신 훈훈한 봉사활동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나눔 송년회’는 이제 연말 문화의 대세다.

이미지 확대
이를 반영하듯 강동구는 기업들과 손잡고 이웃과 함께하는 연말 ‘봉사 송년회’를 갖는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연말연시의 일시적 활동이 아니라 기존에 이어 오던 봉사를 확대한 것이라 더욱 큰 의미를 띤다.

강동구는 지난 1월부터 지역 안팎의 기업과 함께 매월 테마를 정해 봉사 활동을 펼치는 ‘기업봉사 365’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 자원봉사센터가 희망 기업을 모집한 뒤 지역 소외 이웃들과 연계해 적절한 활동을 알선해 주는 방식이다.

활동 분야는 복지시설 청소, 식사 조리, 저소득 가정 어린이와 여가 활동 함께 하기, 독거 노인 집 수리, 의료 봉사, 장애인 동행 나들이, 외래 식물 제거 등으로 다양하다.

여기에는 현재까지 총 24곳의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 기업이 그 뜻을 이어 이번 연말에는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나선 것이다.

㈜세종티엔씨는 송년회 비용으로 연탄 3000장을 구매해 강일동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이마트 명일점·천호점, ㈜대한도시가스 직원들은 김치를 직접 담가 이웃에게 나눠 줬다. 강동경희대병원 본부 직원 70여명은 시립양로원을 방문해 노인들과 함께 송년회를 했다.

또 ㈜인토외식산업, LG전자 길동사거리점, SC제일은행 굽은다리역점·천호점 등 지역 업체들이 연말까지 계속해서 저소득층 어린이, 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송년회로, 나눔 문화에 동참하는 기업을 늘렸으면 한다.”고 반겼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1-12-08 1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