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입력 : ㅣ 수정 : 2011-04-22 11:17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고려대 이두희 교수의 무료 특강 -

우리사회의 재능기부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가 새로 등장하고 있다. 420일 고려대 이두희 교수(과재능나눔 회장)가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와 공동으로 마련한 마케팅 무료특강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 세미나는 교수와 제자가 함께 개발한 마케팅사례집 리얼타임 마케팅(박영사)에 수록되어 있는 마케팅 성공사례를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세미나로 약 100여 명의 실무자와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세미나는 서구원 교수(한양사이버대)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사례로는 기아자동차 SOUL(구진경 박사과정), 신한은행의 골드뱅킹(윤태웅 부장), 정동극장의 문화마케팅(서지영 박사과정), 현대카드(이영라 석사과정), 삼성LED TV 해외마케팅(서정치 부장)가 발표되었고, 기아자동차의 정진욱 과장, 정동극장의 장석류 과장이 담당 실무자로서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하였다. 그 외에도 블루리버 이기수 대표, 민형철 이사, 로이스컨설팅 박찬원대표 등 관련 업계의 경영자도 참여하였다.

과재능나눔은 이두희 교수와 석박사 제자들이 주축이 된 재능기부 봉사단체로서 향후에는 뜻을 함께하는 일반인들도 회원으로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앞으로 76일 및 1123일에 세미나가 계획되어 있다. 발표된 자료는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hankyung.com)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퍼블릭IN 배너
    서울미래컨퍼런스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