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꼴찌’ 김건모 룰 깨고 재도전

‘꼴찌’ 김건모 룰 깨고 재도전

입력 2011-03-21 00:00
업데이트 2011-03-21 0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는 가수다’ 첫 탈락자 없어 “기본 취지 무너져” 논란 거세

MBC의 20일 방송된 ‘우리들의 일밤’ 프로그램 가운데 화제의 코너인 ‘나는 가수다’의 첫 미션 탈락자로 국민 가수로 불리는 김건모가 선정됐다.

이미지 확대


‘나는 가수다’는 7명의 기성 가수들이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고 500명 청중평가단의 점수로 매회 탈락자가 나오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첫 출연진은 진행을 맡은 이소라와 박정현, 김범수, 김건모, 윤도현, 백지영, 정엽 7명이다.

13일 첫 방송에 이어 20일에는 ‘1980년대 명곡 부르기’ 미션이 진행됐으며 임주리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김건모가 꼴찌인 7위에 올랐다. 윤도현은 이선희의 ‘나 항상 그대를’을 록 버전으로 불러 23.5% 지지로 1위를 차지했다.

방송이 끝나고서 가수들은 씁쓸한 표정을 지었고, 이소라는 무대를 뛰쳐나가기도 했다. 출연진 가운데 20년으로 가장 긴 가수 경력을 자랑하는 김건모는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순간”이라고 토로했다.

이에 제작진은 긴급회의를 열어 가수들이 동의한다면 재도전할 기회를 준다고 밝혔고 본인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김건모는 재도전을 선택했다. 결국 첫 탈락자가 나오지 않아 매회 탈락자를 새로운 가수로 대체한다는 방송의 기본 취지가 무너지는 결과가 됐다.

이미 가수들의 반발로 재녹화가 이뤄졌다는 기사가 보도됐으나 제작진은 부인한 바 있다. 하지만 첫 회부터 서바이벌이란 형식에 어긋난 진행으로 ‘나는 가수다’는 진작에 제기된 ‘조작’ 논란을 비켜갈 수 없게 됐다. ‘일밤’ 기획을 맡은 김영희 PD는 방송 끝 부분에 “‘나는 가수다’는 가수들을 탈락시켜 망신주려는 의도가 아니다. 앞으로 7등을 한 가수에게 재도전의 기회를 주겠다.”는 새로운 규칙을 밝혔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2011-03-21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