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대 경영대생들 호찌민대에 재능 기부

서울대 경영대생들 호찌민대에 재능 기부

입력 2010-11-18 00:00
업데이트 2010-11-18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대 경영대 학생들이 베트남 호찌민대 한국어학과의 도서관 건립 사업에 힘을 보태기 위해 500여권의 책과 자신들의 경영학 지식을 함께 기부한다. 필요한 물품을 기증받아 지원하는 일반적인 봉사활동과 달리 프로젝트 기획부터 예산·조직관리, 성과평가 등 매 단계마다 경영학 이론을 접목한 일종의 재능 기부다.

서울대 경영대학은 올 겨울방학 동안 경영대 학생 20여명이 ‘글로벌 봉사활동’에 참가해 호찌민대 한국어학과 도서관의 대출 시스템 선진화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학생들은 호찌민대에 보낼 500여권의 책을 모으기 위해 17일부터 사흘간 중앙도서관과 학생회관 등 4곳에서 도서를 기증받는다. 동화나 한국어 교재 등 비교적 외국인이 읽기 쉽고 친숙한 책을 모아 전달하기 위해서다. 서울대 경영대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수십차례 아이디어 회의를 갖고 기획에 들어갔다. 경제발전 잠재력과 치안 등 여건 등을 따져 베트남을 선정했고, 교육 부문에 주목해 호찌민대 한국어학과를 봉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최종 선택은 수요자를 대상으로 한 시장조사를 통해 호찌민대 학생들이 도서관 대출 전산시스템 구축을 가장 희망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뤄졌다.

스태프장인 선상엽(20)씨는 “봉사활동팀에 속한 학생들이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실무까지 모두 맡고 있다.”면서 “봉사활동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팀원들이 모두 경영학도인 만큼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을 현실에 적용해 경영학 마인드를 활용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윤샘이나기자 sam@seoul.co.kr

2010-11-18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