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책꽂이]

입력 2010-10-09 00:00
수정 2010-10-09 0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빠와 딸의 우리말 수다(이재경 글, E2+ 펴냄) 아빠와 딸이 나누는 대화를 통해 일반인들이나 어린 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잘못 쓰기 쉬운 말들과 적을 때 잘 헷갈리는 표기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다뤘다. 30년 가까이 신문사 교열기자로 일해온 저자는 순우리말, 한자 속의 우리말, 구분해 써야 할 순우리말, 가려 써야 할 한자말 속의 우리말 등을 구분해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사례가 제시돼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1만 4000원.

●돈의 달인, 호모 코뮤니타스(고미숙 글, 그린비 펴냄) 자본의 포화 속에서 삶의 창조성을 지켜내는 돈쓰기 용법을 알려주는 책. 저자는 돈 이야기를 정면으로 다루면서 화폐와 삶이 어떻게 자유의 새로운 공간을 열어갈 수 있는가를 인문학적으로 탐구한다. 1만 2000원.

●면접상식사전(취업뽀개기 편집위원회 글, 길벗 펴냄)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 카페인 ‘취업뽀개기’에서 130만명의 회원들이 공유해온 취업 노하우와 경험담을 담은 책. 앞서 낸 ‘취업 상식사전’의 후속편 격으로 선배 구직자들의 면접 스토리 중에서 실제 면접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정수만을 뽑았다. 면접 유형별 대처법, 면접 질문별 답변 요령, 면접 스터디 조직법, 1분 스피치 작성법, 면접을 위한 음성 훈련법까지 상세히 설명한다. 1만 2800원.

●골목길에서 마주치다(이경한 글, 푸른길 펴냄) 지리학자인 저자는 우리가 늘 밟고 다니는 익숙한 골목길에 대한 의미를 탐구한다. 저자의 발길은 전라남도 일부분에 국한되어 있기는 하지만, 도심과 교외를 막론한 우리 주변의 다양한 골목길 풍경을 카메라에 빼곡히 담았다. 골목길이 가진 현대사적 의미와 생활 속에 숨어 있는 지리학적 요소들을 학자 특유의 예리한 눈으로 조목조목 찾아낸다. 1만 1000원.

2010-10-09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