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쌍꺼풀, 누구에게나 두 번째 기회는 있다

실패한 쌍꺼풀, 누구에게나 두 번째 기회는 있다

입력 2009-12-24 12:00
업데이트 2009-12-24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자라면 한번쯤 잠을 뒤척이거나 야식을 즐긴 다음날 아침 퉁퉁 부어버린 눈을 빨리 가라앉게 하기 위해 얼음찜질을 해 본적 있을 것이다.
이미지 확대


 이렇게 몇 시간 동안 부은 얼굴만으로도 사람들에게 보이기 부끄럽고 신경 쓰이는데 쌍꺼풀 수술 후유증으로 인해 소시지 같이 부은 눈을 매일 남들에게 보여줘야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수능시험이 끝난 요즘은 성형외과의 성수기라 불릴 만큼 수많은 성형수술이 이뤄지는 시기다.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과정인 동시에 석 달 가량의 휴식시간을 얻은 예비대학생들은 크고 작은 성형수술을 통해 예뻐지려는 설레는 마음으로 성형외과로 몰려든다.

 친구들과 함께 우르르 몰려가서 나란히 쌍꺼풀 수술을 받기도 하고, 자신의 원하는 모습을 명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충분한 상담을 받지 않은 채로 급하게 성형수술을 결정하기도 한다.

 하지만 크던 작던 간에 모든 성형수술을 받을 때는 충분한 시간을 들여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소위 말해 얼굴에 칼을 대는 외과수술인 만큼 급하게 한 성형수술이 평생 몸과 마음에 상처로 남아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장 높은 빈도로 성형수술이 이루어지는 쌍꺼풀 수술의 경우 실패할 경우 얼굴 전면부에 그 흉터자국이 여실히 드러나기 때문에 더욱더 신중한 선택을 필요로 한다. 단지 조금 더 예뻐지고 싶어서, 조금 더 나은 이미지를 위해서 시술한 쌍꺼풀 수술이 인생 최대의 재앙이 돼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번 엎질러진 물은 다시 담을 수 없다.’

 하지만 방법을 잘 찾아본다면 두 번째 기회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는 있다.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은 “성형수술은 처음이 중요하다. 실패 후 재수술의 경우엔 처음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고도의 수술 테크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예민한 눈 부위의 성형은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의 결과를 분석하고 개개인에 맞는 시기, 방법 등을 고려해서 재수술이 아닌 첫 수술처럼 자연스럽게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쌍꺼풀 재수술은 첫 수술을 하고 나서 6개월쯤 기다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수술한 부위가 정상조직처럼 부드러워지려면, 어느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6개월이 지나면 대부분의 부작용은 재수술로 교정할 수 있다. 수술 시간은 눈의 형태와 부작용의 정도 등에 따라서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눈에 큰 손상을 받은 경우가 아니라면 수술 후 약 2주정도면 부기가 많이 빠지고 거의 티가 나지 않게 된다.

 성형수술은 ‘자신감’을 찾기 위한 수술이다. 지속적인 콤플렉스극복과 예뻐지고 싶은 욕구충족을 통해 좀 더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행하고 있다. 하지만, 신중하지 못한 선택으로 인해 성형수술에 실패한다면 이는 몸과 마음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로 남게 된다. 재수술의 경우는 특히 이미 한번 실패한 수술을 재건을 통해 극복하는 것으로, 그만큼 더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재수술이 실패할 경우 받게 되는 고통과 스트레스는 첫 수술의 실패보다 더 큰 좌절감을 안겨줄 것이기 때문이다.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은 “모든 수술이 100% 성공할 수는 없다. 실패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성형수술의 경우에는 전문의의 경험과 숙련도, 테크닉 등이 수술의 성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쌍꺼풀 재수술은 모든 단계에서 전문의와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결정해 나가는 것이 두 번의 실패를 막는 최선의 방법”이라 전하며 재수술을 앞둔 이들의 신중한 선택을 강조했다.

 

 도움말 :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

 출처 : 아이원성형외과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