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09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 ’ 입력 2009-12-24 12:00 업데이트 2009-12-24 12:00 글씨 크기 조절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가 가 가 가 가 프린트 공유하기 공유 닫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엑스 카카오톡 밴드 https://www.seoul.co.kr/news/economy/2009/12/24/20091224116011 URL 복사 댓글 14 맛 구수하고 기능성 가미돼 이미지 확대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광동옥수수수염차’는 2009년 현재까지 누계판매 5억병을 달성했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 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돼 녹차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 층을 만족시키고 있다.회사 측 관계자는 “한의학에서는 옥수수수염이 소변을 잘 나오게 하고 혈압을 떨어뜨리며 담즙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하며, 한방에서는 체내 노폐물로 몸이 붓는 경우에 옥수수 수염차가 부종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고 설명했다.광동제약은 앞으로도 제품의 2차 뷰익인 ‘얼굴선이 아름다워지는´ ‘V라인´ 컨셉트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2009-12-24 16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