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퀸 9월호]미국 원정매춘 급증 낯 뜨겁네

[퀸 9월호]미국 원정매춘 급증 낯 뜨겁네

입력 2009-08-31 12:00
업데이트 2009-08-31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원정매춘의 증가로 재미 한인사회의 이미지가 추락하고 있다. 경제 악화로 생활고로 인한 성매매가 는 데다 미국에 무비자 입국으로 재미 한인타운에 원정매춘 온 직업여성들이 현지 경찰에 잇달아 적발된 데 따른 것이다.

이미지 확대
지난 7, 8월 L.A, 샌프란시스코, 산타모니카, 에드몬드, 뉴헤이븐 등 재미 한인사회에서는 현지 경찰의 단속으로 여러 한인 매춘업소들이 적발됐다. 지난 8월 초순 L.A 지역에서는 위장된 한의원, 지압원, 스파, 불법 개조된 일반주택을 급습한 경찰에 의해 수십 명의 한인 매춘여성들이 체포됐다.

 에드몬드 시의 한 스파에서 일해오던 이모(37)씨는 고객으로 가장한 수사관에게 마사지를 제공하면서 속옷도 입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마사지를 하면서 ‘오럴섹스나 직접적인 성관계를 가져도 좋다’고 매춘 제의를 했다가 경찰에 체포됐다.

지난 7월 하순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대규모 성매매 업소 단속에서도 10여명의 한인 여성이 체포됐는데 대부분 20대 후반으로 무비자로 미국에 ‘원정 매춘’ 온 직업여성들로 파악됐다.

 유선 상으로 성매매를 연결하는 ‘데이트 라인’이라는 변종 매춘의 존재도 드러났다. 손님이 업주에게 전화를 걸면 업소에 등록된 여성이 전화를 받고 아파트와 호텔 등지에서 은밀한 만남을 가지는 형태이다.

 앞서 지난 5월에는 7천여 명의 한인이 회원으로 가입된 L.A 한인타운 기반의 성매매 알선 전문 웹사이트의 존재까지 알려져 한인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다. 이 웹사이트에는 매춘 체험담을 나눌 수 있는 코너 뿐 아니라 매춘여성들의 프로필과 누드사진 전화번호까지 실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웹사이트의 회원들은 타운 호텔에서 정기모임을 열어 매춘여성을 초청해 환락파티마저 벌였으며, 연계된 매춘업소로부터 한국의 고급 룸살롱인 속칭 ‘텐프로’ ‘점오’ 업소에서 일하던 여성들을 공급받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한인사회의 매춘 실태는 미국인들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미국 당국이 최근 무비자로 입국하는 한국인의 입국심사를 강화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 한인들의 재입국 심사로 까다로워지고 각종 비자 서류에 대한 심사도 깐깐해졌다.

 무비자로 입국한 뒤 기간이 지나도 출국하지 않은 한인 불법체류자가 6만 명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한국의 무비자 미국 입국도 연장이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됐다.

 Queen 취재팀 황정호 기자 hiho@queen.co.kr

☞Queen 기사 보러가기

※ 자세한 내용은 여성지 Queen 9월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