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Healthy Life] 시술후 48시간 지나 머리 감아야

[Healthy Life] 시술후 48시간 지나 머리 감아야

입력 2009-08-10 00:00
업데이트 2009-08-10 0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발이식 효과와 관리

모발 이식은 영구적인 치료법인 만큼 효과에 대해서는 따로 염려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성공적인 이식 정착을 위해 수술 직후는 물론 수술 후 3개월여 정도는 이식한 두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홍남수 원장은 “수술 후 이틀 동안은 이식된 모발이 정착하는 기간이므로 머리를 감는 것은 물론 머리카락을 쓰다듬거나 긁는 등의 행위를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수술 후 48시간 정도가 지나면 가볍게 머리를 감을 수 있고, 모자나 가발을 사용할 수도 있다. 그 후 한 달 가량이 지나면 경구용 탈모치료제를 복용해야 한다. 이는 수술 부위 이외의 다른 부위에서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식수술 후에는 이식한 머리카락이 한 번 빠지게 되는데, 이는 털이 휴지기에 접어들기 때문이므로 따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식된 모발은 휴지기를 거치면서 다시 재생할 준비를 한다. 수술 부위의 머리카락이 일단 정착되면 모발 수명이 대머리가 진행되지 않는 뒷머리 부위의 모발과 같아지므로 이식 수술 뒤 탈모가 재발할 가능성은 아주 낮다. 물론 이식 수술을 한 부위를 미세하게 살펴보면 모발의 배열 등이 주변과 약간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다른 사람이 알아볼 정도는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식수술 비용은 이식할 두피 면적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어림집아 300만∼500만원 정도가 소요된다.

심재억기자 jeshim@seoul.co.kr

2009-08-10 20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