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설] 대통령 패밀리 건드리지 말자 했다니

[사설] 대통령 패밀리 건드리지 말자 했다니

입력 2009-04-07 00:00
업데이트 2009-04-07 0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무현 전 대통령의 형 건평씨의 파렴치한 범죄혐의는 어디까지인가. 지난해 9월 건평씨가 추부길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을 만나 “서로 대통령 패밀리까지는 건드리지 않도록 하자. 우리 쪽 패밀리에는 박연차씨도 포함시켜 달라.”고 부탁한 것으로 드러났다. 자신과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의 로비 및 브로커 행각에 대해 영화 ‘대부’의 마피아 조직의 범죄를 연상케 하는 표현까지 썼다는 것이다.

‘시골의 별 볼일 없는 노인’ 건평씨는 추잡한 짓도 마다하지 않은 ‘봉하대군’임이 계속 확인되고 있다. 세종증권의 농협 인수 사례금 명목으로 정화삼씨 형제에게 스스로 3억원을 받았는가 하면 2004년 6월 경남도지사 보궐선거와 2005년 4월 김해갑 재선거 때에는 박 회장에게 선거비용으로 각각 8억원과 5억원을 열린우리당 후보에게 지원토록 했다. 노 전 대통령은 2003년 초 인수위 시절 “인사 청탁을 하면 패가망신시키겠다”고 하고 재임기간 내내 ‘깨끗한 정치’를 외쳤지만 건평씨는 로비스트 및 정치 브로커 역할을 자임했다.

검찰은 ‘패밀리’ 보호 청탁이 추 전 비서관뿐 아니라 여권의 실세에까지 전달됐는지 조사해야 한다. 추 전 비서관은 여권에도 노씨의 언급을 전하며 “민정수석이나 검찰에 얘기해 달라.”고 부탁했다고 한다. 김영삼 대통령의 아들 현철씨와 김대중 대통령의 세아들도 정권이 교체된 뒤 모두 법망을 피하지 못했다. 검찰은 ‘봉하대군’의 비리를 엄벌해야 한다. 그래서 전직 대통령 친인척의 비리로 더이상 국민이 분노하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

2009-04-07 3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