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나라 ‘물싸움’

한나라 ‘물싸움’

입력 2009-03-07 00:00
업데이트 2009-03-07 0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일 열린 한나라당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때 아닌 ‘물싸움’이 벌어졌다.

발단은 홍준표 원내대표가 부산과 대구의 식수난을 거론하며 “대구의 경우 취수원을 안동댐으로 이전하고, 부산은 지방자치단체간 대립을 조정해 조속한 시일 내에 대구와 부산 시민의 식수 문제를 정리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경남 마산이 지역구인 안홍준 제5정책조정위원장이 “나도 한마디 하겠다.”며 말을 꺼내려 하자 홍 원내대표가 “됐어요. 하지 마세요.”라고 가로막았다. 홍 원내대표의 수차례 제지에도 불구하고 안 위원장이 계속 말을 이어가자 홍 원내대표가 발끈하며 “그만하세요.”라고 고함을 지르면서 분위기가 냉랭해졌다.

이에 굴하지 않고 안 위원장은 “절대로 낙동강 원수(源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면서 부산의 취수원인 낙동강 수질 대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낙동강 원수를 포기하면 원수가 갈수기에는 생물화학적산소요구량(BO D)이 3급수 정도 되고, 화학적산소요구량(C OD)은 3급수도 안 된다.”면서 “원수를 포기하면 농업용수로도 쓸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부산지역의 식수난 해소를 위해 국토해양부와 부산시가 진주 남강댐의 물을 끌어다 쓰려는 광역상수도 계획에 경남과 진주시가 반발하는 상황에서 안 위원장이 경남의 이해를 우회적으로 대변한 것이다.

김지훈기자 kjh@seoul.co.kr



2009-03-07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