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 해병대 입대엔 ‘양아버지 김흥국’ 조언 커

이정 해병대 입대엔 ‘양아버지 김흥국’ 조언 커

입력 2008-10-20 00:00
업데이트 2008-10-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 가수 이정의 해병대 입대 소식이 화제가 된 가운데, 그가 해병대 입대를 결정한 배경에는 ‘양아버지’인 가수 김흥국의 조언이 큰 영향을 끼쳤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이정
이정
김흥국은 가수 남진 등과 더불어 몇 안 되는 해병대 출신 연예인으로, 이정과는 최근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가상의 가족 관계를 형성해 인연을 맺었다.

 김흥국은 20일 서울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여러 스타들이 공익 요원 등으로 복무하는 것을 보고 ‘왜 해병대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는가?’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양아버지로서 아들에게 해병대 입대에 대해 조언을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정에게 ‘이왕 가는 거 굵고 짧게 갔다 오는 게 좋을 것’이라고도 말했다.”고 알렸다.

 김흥국은 이어 “훈련 잘 받고, 빨간 명찰을 달고 팔각모를 쓴 건장한 해병이 되길 바란다.”고 이정에게 당부,양아버지이자 해병대 선배로서의 애정을 보여줬다.

 이정의 소속사 등에 따르면 그는 20일 오후 경북 포항의 해병대 훈련소로 입소하게 됐다.

 한편 이정의 해병대 입대 소식에 팬들은 놀라워하면서도 대견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내년 1월에 해병에 입대할 예정이라는 네티즌 ‘유현성’은 이정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게시판에 “실무에서 만나게 되면 정말 영광스러울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포털사이트 기사 댓글에 공익근무요원으로 군복무를 하거나 군면제가 된 연예인들과 빗대며 “제대후 이정에게는 가요 및 쇼오락프로그램 우선 출연권을 줘야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최영훈기자 taiji@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인사이트 펀드 수익률 ‘반토막’

서민 불황의 두얼굴



5대코드를 자극하라 지갑이 반응하리라

[캐릭터뷰] ‘베토벤 바이러스’ 배용기(박철민)를 만나다

지성·주영·영표 유럽 3인방 주전 굳히기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