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병역 비리’혐의 쿨케이에 “괄약케이” 비난 쇄도

‘병역 비리’혐의 쿨케이에 “괄약케이” 비난 쇄도

입력 2008-09-18 00:00
업데이트 2008-09-1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뮤직비디오 감독 쿨케이(본명 김도경·27) 등이 병역 비리 혐의로 18일 불구속 기소됐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네티즌들은 쿨케이가 괄약근에 힘을 줘 순간적으로 혈압을 높이는 방법으로 병역기피를 시도했다는 점에 주목,‘괄약케이’ ‘쿨괄약근’ 등 조롱 섞인 별명을 붙여가며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네티즌 ‘whycrycry’는 쿨케이가 ‘패셔니스타’로 주목받았던 사실을 떠올리며 “남들이 ‘쿨케이 스타일 멋지다.’라고 말했었지만,인상 더러운 ‘양아치’였을 뿐’”이라고 힐난했다.

‘dongraegoo’는 “이렇게 떳떳하지 못한 방법으로 군대를 회피하다니 안티가 많이 생길 것”이라고 안타까워했다.

일부 네티즌은 쿨케이가 현재 권상우와 결혼을 앞둔 손태영의 옛 애인이었던 점을 들어 “권상우는 육군 조교였는데….손태영은 선택을 참 잘 했다.”는 등 그를 권상우와 비교하는 글도 올리고 있다.

이와함께 같은 혐의로 기소된 힙합 가수 디기리(본명 원신종·29)도 비난의 화살을 피해가지는 못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디기리가 무에타이 선수로도 활동했던 점을 들어 “국제대회까지 치렀던 사람이 군대 안 가려고 그런 짓을 저지르다니 참 한심하다.”는 요지의 글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그런가 하면 ‘parkho521’ 등은 힙합 가수들이 자신들의 노랫말에 사회의 부조리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는 것을 두고 “현실은 자기가 비판하는 대상들과 다를 바 없는 쓰레기”라는 등의 의견을 올린 이도 있었다.

한편 쿨케이 등은 혈압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는 수법을 써 입대를 기피한 혐의(병역법 위반)로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김주현 부장검사)에 의해 불구속 기소된 상태다.

인터넷서울신문 최영훈기자 taij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