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를 키운 건 8할이 여행”

“나를 키운 건 8할이 여행”

최치봉 기자
입력 2008-09-16 00:00
업데이트 2008-09-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여행기 펴낸 여고생 추훈민양

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이 전업 작가 못지않은 필력으로 ‘인도 여행기’를 펴내 화제다.

15일 광주시에 따르면 주인공은 광주 풍암고 추훈민(18)양.

추양은 초등학교 6학년 때 어머니를 따라 함께 간 인도에서 세계 각국 아이들과 겪었던 2년간의 추억과 삶의 기록을 ‘차도(車道) 대신 인도(印度)로 간 열여덟살 미니’이라는 제목의 책으로 엮었다.

추양은 “어린 시절 인도에서 살았던 경험과 여행을 좋아하는 부모님 덕택에 세계를 돌아다니며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다.”면서 “당시 인도에서 매일 쓴 일기와 단상을 하나씩 정리했다.”고 말했다. 추양의 어머니는 인도 콜카타 대학 객원교수였다. 이 책은 인도의 문화와 역사, 지리 등도 소개하고 있지만,10대 소녀가 외국인학교에서 생활 등 일상에서 겪고 느낀 점을 발랄하고 깜찍하게 표현하고 있다. 추양은 “눈으로 본 인도의 생활상을 글로 쓰고 싶었다.”면서 책의 서두에서 ‘십대의, 십대에 의한, 십대를 위한 눈으로 본 명랑, 발칙, 쾌활한 인도 여행기’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10대가 쓴 기행기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예리하고 생각의 폭이 넓어 어른들에게도 많은 생각거리를 던져 준다. 추양은 “나를 키운 건 8할이 여행이었다.”며 “엄마와 함께 인도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던 시절이 가장 행복했다.”고 말했다.

추양의 논술 지도교사 강범희씨는 “훈민 양이 자기만의 세계와 생각을 간직하고 이를 기록했던 것이 글을 쓰는 데 큰 보탬이 됐을 것”이라면서 “그는 사물을 보는 시각이 깊어 다른 종류의 글도 무척 잘 쓴다.”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기자 cbchoi@seoul.co.kr
2008-09-16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