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온라인 빠삐놈 열풍타고 ‘캐릭터’도 나온다

온라인 빠삐놈 열풍타고 ‘캐릭터’도 나온다

입력 2008-08-01 00:00
업데이트 2008-08-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빠삐놈’ UCC 열풍으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는 롯데삼강측이 빠삐놈 캐릭터를 홈페이지 이미지로 활용할 계획임을 밝혔다.

☞ ‘빠삐놈’ UCC 보러가기

이미지 확대


빠삐놈이란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놈놈놈)’의 OST로 쓰인 ‘산타 에스메랄다’의 ‘Don’t Let Me Be Misunderstood’와 롯데삼강의 빙과제품인 ‘빠삐코’ CM송을 합해서 만든 리믹스곡의 제목.기존 빠삐코 CF의 고인돌(만화가 박수동 작품)에 ‘놈놈놈’의 송강호처럼 권총을 손에 든 형상을 한 이 캐릭터는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덕분에 빠삐코 제조사인 롯데삼강은 때 아닌 빠삐놈 특수를 누리고 있다.홈페이지 접속자수가 크게 늘고,제품 판매량도 증대된 것.

실제로 올 7월 판매량이 지난해 동월 대비 30∼40% 늘어났으며,7월 홈페이지 접속자 수도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삼강 마케팅실 김재민 계장은 “임원들 중에 빠삐놈 벨소리를 다운받아 쓰는 사람도 있다.”고 소개했다.

김 계장은 “빠삐놈을 이용한 CF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꽤 많다.”며 “하지만 순수하게 즐기려고 만든 네티즌의 아이디어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는 없으며,저작권 문제도 있어 따로 고려하고 있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롯데삼강측은 빠삐놈 캐릭터를 홈페이지 등에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회사 관계자는 “네티즌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캐릭터를 활용할 방침”이라며 “네티즌이 직접 보내준 캐릭터에 약간 수정을 가해 사용하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관심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내년쯤 제품 관련 UCC이벤트를 개최하자는 논의가 사내에서 이뤄지고 있다.”며 “일부에서는 빠삐놈 UCC를 만든 네티즌을 찾아 포상이라도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인터넷서울신문 최영훈기자 taij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