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요영화] 내 남자의 로맨스

[일요영화] 내 남자의 로맨스

정서린 기자
입력 2008-07-12 00:00
업데이트 2008-07-1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 남자의 로맨스 (KBS 1TV 명화극장 밤 12시50분)

“내 남자를 사수하라.”

이미지 확대
영화 ‘내 남자의 로맨스’
영화 ‘내 남자의 로맨스’
영화계 톱스타가 보잘것없는 내 남자친구에게 빠졌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영화 ‘내 남자의 로맨스’가 여주인공에게 던진 물음표이다. 영화배우와 사랑에 빠지는 소심남을 그린 영화 ‘노팅힐’(1999)을 살짝 비튼 듯해 보이는 영화는 적절한 설렘, 아릿한 아픔과 화해를 버무린 로맨스 드라마.

올해 스물아홉살인 지하철 역무원 현주(김정은)는 7년째 사귄 남자친구 소훈(김상경)과 고만고만한 연애를 이어가고 있다. 주위에서는 이미 부부 취급할 정도이지만, 소훈은 청혼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날 소훈은 유명 여배우 다영(오승현)과 우연히 고장난 엘리베이터에 갇히게 되고, 다영은 자신보다 승강기 안의 희귀 바퀴벌레에 더 관심을 갖는 소훈에게 호감을 느낀다.

다영은 해충방제회사 직원인 소훈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CF까지 체결하는 용의주도함을 펼친다.‘쭉쭉빵빵’에 ‘얼짱’인 여배우가 남자친구에게 애정 공세를 펼치다니. 현주는 다영이 진심으로 소훈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무기력해진다.

김정은은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로맨스 영화에 맞춤한 연기를 선보인다. 애처로운 눈빛, 귀엽게 망가지는 모습은 ‘김정은을 위한 영화’라 해도 지나침이 없다. 믿었던 남자친구를 어이없이 잃은 평범한 여자의 심리를 사실감 넘치게 화면에 길어올렸다.

현주의 일에 내 일처럼 발벗고 나서는 의리파 친구들, 수유리 5총사의 입담과 오지랖도 잔재미를 더한다. 두 사람을 감시하기 위해 CF현장에 엑스트라로 출연한 현주와 친구들이 롤러코스터를 수십번씩 타며 곤욕을 치르는 장면 등은 유머의 여유를 부각시켜 로맨스 드라마를 한결 더 풍성하게 만든다.

극중 소훈의 대사를 두고두고 기억하는 팬들도 많다. 소훈은 7년이나 사귄 ‘오래된 연인’ 현주에게 말한다.“그저 네 자신이기를 바라는 거야. 경솔하게 사랑이 식었느니 변했느니 투정에 호들갑 떨지 말고 나 없이도 잘 살 수 있는 너이길 바라는 거야.” 남자친구를 잃었다고만 생각하다, 결국은 오랫동안 잃어버리고 있던 자신을 되찾게 되는 여주인공의 ‘성장담’이 여성관객들의 가슴 한편을 가만히 흔들어 놓는다.110분.12세 이상 관람가.

정서린기자 rin@seoul.co.kr
2008-07-12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