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영화] ‘무림여대생’

[새영화] ‘무림여대생’

정서린 기자
입력 2008-06-21 00:00
업데이트 2008-06-2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맨스와 무예 한 영화 두 얘기

냉면 대접에 소주를 가득 부어먹어도 끄떡없다. 숯판 위를 맨발로 걸어도 거뜬하다. 커다란 둥근 눈동자로 해맑게 웃는 것만이 제 역할일 것 같은 그녀, 신민아가 ‘차력 공주’에 ‘괴력 소녀’로 돌변했다. 풋풋한 외모에 무지막지한 행동이라니. 그 얄궂은 괴리가 아이러니를 만들어내는 ‘무림여대생’(제작 영화사파랑새·26일 개봉).

‘무림여대생’은 언젠가 꿨던 꿈 같은 기시감(旣視感)을 주는 영화다. 그건 전작에서 멀리 돌아가지 않는 감독의 체취 때문이다.‘엽기적인 그녀’‘클래식’‘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의 곽재용 감독이 만든 영화라는 말만으로도 영화 ‘무림여대생’의 절반은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발군의 흥행 감각을 자랑해온 감독이지만 화법의 동어반복은 기대감을 떨어뜨린다.‘화산고’‘아라한장풍대작전’의 그림자도 피해갈 수 없다.

평범해 보이는 여대생 소휘(신민아)는 무림 4대 장로 가운데 한명인 갑상(최재성)의 딸. 신동으로 무림계의 총애를 받고 자라난 그는 어느날 캠퍼스에서 오토바이 사나이 준모(유건)를 보고 한눈에 반한다. 소휘의 인생관은 급변한다.“평범한 여자로 살래요.”그러나 위기감을 느낀 아버지의 부름을 받은 어릴 적 무술단짝인 일영(온주완)의 꼬임, 무림에 닥친 절체절명의 위기가 소휘를 숙명 속으로 빠뜨린다.

‘무림여대생’은 한 영화에서 두 얘기를 하는 영화다. 로맨스에서 갑자기 진지한 무협으로 변하는 과정에서 앞서의 로맨스 상대(준모)는 간데 없이 사라지고 영화는 새로운 ‘무협’ 코드로 나아간다. 관객을 제압하는 것은 주연보다 조연들. 왕년의 변강쇠 이대근의 ‘트로트춤 무술’이 눈길을 끈다.15세 이상 관람가.

정서린기자 rin@seoul.co.kr

2008-06-21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