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할람 포’ 제이미 벨 등 성인 연기자 자리매김… 5월 극장가 기대주로

‘할람 포’ 제이미 벨 등 성인 연기자 자리매김… 5월 극장가 기대주로

정서린 기자
입력 2008-04-26 00:00
업데이트 2008-04-2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족 관객이 느는 5월의 극장가에 ‘잘 자라준’ 아역배우 출신 배우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약물로 숨진 리버 피닉스와 브레드 렌프로. 부모의 이혼과 마약으로 망가진 ‘나 홀로 집에’의 매컬리 컬킨,‘식스 센스’의 할리 조엘 오스몬드 등 수많은 할리우드의 샛별들이 성인의 벽을 넘지 못하고 스러져간 것을 생각하면 ‘고마운 도약’이 아닐 수 없다.
이미지 확대


첫 테이프는 꿈을 향해 질주하는 탄광촌의 발레리노 소년 ‘빌리 엘리어트’(2001년)로 ‘영국의 희망’으로 떠오른 제이미 벨(22)이 끊는다.‘빌리 엘리어트’ 이후 10여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해 온 제이미 벨은 지난 2월 개봉한 액션영화 ‘점퍼’의 그리핀 역에 이어 30일 개봉하는 성장 로맨스 ‘할람 포’(18세 이상 관람가)로 성인 연기의 길로 들어섰다.

제57회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수상작인 ‘할람 포’는 어머니의 죽음과 아버지의 재혼으로 엇나가는 열여덟살 청년 할람의 뼈아픈 성장기를 그린 작품.

2001년 런던영화비평가협회 신인상을 따내는 등 호평을 얻은 제이미 벨은 “뭔가 제대로 안 되고 있다는 생각은 해 본 적 없지만 이번 작품이 가장 힘든 작품이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나 평단은 “또래에 비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천부적인 배우이면서도 철저한 노력파”라며 앞으로 이어질 그의 영화 이력을 주목하고 있다.

가수 비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스피드 레이서’(새달 8일 개봉)의 에밀 허시(23)도 아역 배우 출신의 멍에를 벗어던진 지 오래다.

‘매트릭스’의 워쇼스키 형제가 감독을 맡은 액션영화 ‘스피드 레이서’는 5월 해외대작들의 흥행 경쟁에서 선두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천부적인 감각의 세계적인 스피드 레이서역을 맡은 에밀 허시는 한 인터뷰에서 “매트릭스의 열광적인 팬이던 어린 시절부터 워쇼스키 형제의 영화에 출연하고 싶었는데 수백명의 지원자 중 내가 뽑혔다는 얘기에 정말 신이 났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지난 9일 개봉한 이지호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 ‘내가 숨쉬는 공기’에서도 조연으로 출연했다. 개봉을 앞두고 내한한 이지호 감독은 인터뷰에서 함께 작업한 배우 가운데 앤디 가르시아, 포레스트 휘태커를 제치고 에밀 허시를 먼저 떠올리며 “(연기에 대한)광기가 있으면서도 굉장히 똑똑한 배우”라고 치켜세웠다.

‘미스 리틀 선샤인’에서 어린이 미인 대회에 목숨 거는 엉뚱하고 귀여운 소녀로 평단의 시선을 사로잡은 아비게일 브레슬린(12)은 요즘 할리우드에서 다코타 패닝 이후 가장 주목받는 아역 배우로 꼽힌다.

지난 9일 개봉한 ‘나의 특별한 사랑이야기’에서 라이언 레이놀즈와 함께 부녀로 나온 그녀는 7월 개봉 예정인 ‘님스 아일랜드’로 처음 주연 자리를 꿰찼다.

이번달 미국에서 개봉한 ‘님스 아일랜드’는 아비게일 브레슬린의 후광으로 박스오피스 2~5위권에 드는 등 선전하고 있다.

정서린기자 rin@seoul.co.kr
2008-04-26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