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채널의 보험 허위·과장광고에 대한 감시가 강화된다. 보험사나 홈쇼핑의 모집질서위반, 사업비 부당지원 등에 대해서는 현장 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생명보험회사의 홈쇼핑채널을 통한 보험료 수익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14일 이같이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2006회계연도(2006년 4월∼2007년 3월)에 홈쇼핑채널의 보험료 수익은 8046억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43.3% 늘어났다. 전체 보험료 수익에서 홈쇼핑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1.2%에 불과하지만 수익규모는 꾸준히 늘고 있다. 설계사나 보험대리점 등 기존 판매채널이 부진한 중·소형 생보사와 외국계 생보사들이 이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경하기자 lark3@seoul.co.kr
2007-08-15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