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중에는 ‘올림픽 공식후원사’로 지정된 삼성전자가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왔다. 삼성전자는 자사 로고와 올림픽의 상징 ‘오륜’을 결합한 ‘삼성올림픽 통합 디자인’과 더불어 1500여명의 주자가 참여하는 성화봉송 프로젝트도 발표했다. 성화봉송에는 오랜 기간 코카콜라가 독점 스폰서를 맡아왔다. 중국 주요 도시에서 ‘올림픽 1주년 기념 휴대전화 판촉활동’을 벌여 구매고객에게 올림픽 마스코트인 ‘푸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기로 했다.
LG생활건강은 죽염치약,CJ는 백옥두부, 락앤락은 주방용 밀폐용기를 각각 중국 국가대표 선수촌에 협찬하면서 중국 올림픽 국가대표 전용 제품으로 공식 지정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공식 후원사가 아닌 만큼 공격적인 이벤트보다는 실리를 추구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중국 내 자동차 수요의 폭발을 예상하고 내년 5월부터 가동되는 중국 제2공장에서 베르나 등 저가형 승용차와 중국형 신형 아반떼 등 생산을 준비해왔다. 중국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전략 품목’으로 수익성을 높이려는 것이다.
jj@seoul.co.kr
LG생활건강은 죽염치약,CJ는 백옥두부, 락앤락은 주방용 밀폐용기를 각각 중국 국가대표 선수촌에 협찬하면서 중국 올림픽 국가대표 전용 제품으로 공식 지정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공식 후원사가 아닌 만큼 공격적인 이벤트보다는 실리를 추구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중국 내 자동차 수요의 폭발을 예상하고 내년 5월부터 가동되는 중국 제2공장에서 베르나 등 저가형 승용차와 중국형 신형 아반떼 등 생산을 준비해왔다. 중국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전략 품목’으로 수익성을 높이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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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8-10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