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요영화]

[일요영화]

류지영 기자
입력 2007-05-05 00:00
업데이트 2007-05-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야의 7인(KBS1 밤 12시50분) 존 스터지스 감독의 ‘황야의 7인’(1960년작)은 율 브린너와 스티브 매퀸, 찰슨 브론슨, 제임스 코번 등 당대 최고 스타들을 모두 모아 만들어 화제가 된 작품이다. 이들은 3년 뒤 같은 감독이 만든 전쟁영화 ‘대탈주’에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췄다.

미국과 멕시코의 국경지대에 있는 가난한 마을에 매년 수확철만 되면 도적떼가 몰려와 약탈해간다. 수확한 양식을 번번이 뺏기는 마을 사람들은 이윽고 도적떼와 싸우기로 결심하고 총잡이를 구하기 위해 도시로 나온다.

총잡이 크리스는 이들이 승산없는 싸움을 하려 한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딱한 마음에 여섯명의 총잡이를 모아 마을 사람들을 훈련시키며 도적떼와 싸울 태세를 갖춰 나간다. 결국 도적들과의 처절한 싸움 끝에 승리하지만 총잡이 가운데 세 명만이 살아남는다. 마을에 평화가 찾아오자 이들은 또 어디론가 떠난다.

이 영화는 일본의 구로사와 아키라의 ‘7인의 사무라이’(1954년작)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설정만 다를 뿐 기본적인 줄거리는 모두 같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을 통일하기 전인 16세기 중반, 산적에 시달리던 산골마을 농민들은 산적을 막기 위해 사무라이들을 고용한다. 산적떼에 맞서 목숨을 건 사무라이들이 받는 대가는 하루 세 끼 쌀밥이 전부. 하지만 그들은 농민들의 애절한 눈길을 외면하지 못해 자기 목숨을 내걸게 된다.

‘7인의 사무라이’는 지금도 아시아 최고영화 중 하나로 인정받고 하다. 이 영화는 1980년 로저 코먼에 의해 ‘우주의 7인’으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평화롭게 살고 있는 행성 아키아 주민들은 무력으로 자신들을 지배하려는 우주 무법자로부터 협박을 받는다. 이에 주민들은 자신들을 도와줄 전사를 찾는다. 우여곡절 끝에 우주 최고의 전사가 모는 7척의 우주선이 종횡무진 활약, 아키아 행성에 평화를 가져다 준다는 내용이다. 저예산 ‘B급영화’임에도 당시 기술로는 믿기 어려울 만큼 특수효과가 뛰어나다.‘스타워스’마니아들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07-05-05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