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영화] 브레이크 업:이별후애 (愛)

[새영화] 브레이크 업:이별후애 (愛)

박상숙 기자
입력 2007-03-15 00:00
업데이트 2007-03-1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화 ‘브레이크 업:이별후애(愛)’를 뻔한 결말의 전형적인 할리우드 로맨틱 코미디로 착각하면 안된다.

이미지 확대
영화 ‘브레이크 업:이별후애(愛)’
영화 ‘브레이크 업:이별후애(愛)’
TV 시트콤 ‘프렌즈’의 히로인 제니퍼 애니스톤과 영화 촬영 당시 연인 사이였던 빈스 본이 함께 출연해 화제가 되었던 터라 영화에 대한 선입견이 생길 수도 있는 법.

‘브레이크 업’은 ‘콩깍지’가 벗겨진 뒤 변해가는 남녀 관계에 대해 꽤 꼼꼼하고 진진하게 짚어내려 간 영화다. 그렇다고 무겁지는 않다. 하지만 흔히들 생각하듯 갈등을 겪던 남녀가 그간의 감정을 순식간에 사그라뜨린 뒤 다시 합치는 ‘해피엔딩’의 결말을 피하고 있어 뭔가 쉽고 달콤한 동화를 기대하고 극장을 찾았다가는 김이 빠져서 돌아올지도 모른다.

그러나 갈등이 어떻게 시작되며, 또 어떻게 악화되는지가 현실감 있게 그려지기에 앞으로 당신의 연애와 결혼 생활에 있어서 빛나는 지침서 역할을 하기에는 충분하다.

시카고 관광 가이드 게리와 큐레이터 브룩은 사귄 지 2년된 커플. 브룩은 자신의 존재를 당연하게 여기는 게리에게 불만이 쌓여간다. 야구장에서 자신에게 첫눈에 반해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펼칠 때가 언젠데 말이다. 어느날 레몬 하나 때문에 말다툼이 시작되고 게리의 이기주의와 변명에 참다 못한 브룩은 이별을 선언한다. 그러나 아직 미련이 남아있던 두 사람. 자존심에 말은 못하고 상대방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치한 질투심 유발 작전을 펼치지만 서로에게 극복할 수 없는 상처만 주고 만다. 결국 진솔하게 마음을 열어보이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었다는 것을 깨닫지만 너무 늦은 뒤였다.

사전에 수많은 실제 커플들을 인터뷰한 뒤 만들었다는 영화는 많은 공감을 일으킨다. 특히 레몬, 발레, 설거지 등 사소한 문제로 논쟁을 벌이는 브룩과 게리의 대사들은 남녀 간의 차이를 극명하게 드러내고 있어 한번쯤 이별을 경험한 사람들이라면 가슴에 콕콕 박힐 만큼 현실적이다. 이런 리얼리티를 무기로 미국에서 지난해 6월 개봉해 ‘엑스맨:최후의 전쟁’을 한 주 만에 박스오피스 1위 자리에서 끌어내렸던 작품이다.22일 개봉,15세 관람가.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07-03-15 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