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새 로고 ‘행복날개’가 일단 합격점을 받았다.
SK그룹이 남녀노소 비율을 맞춰 전국 5대 도시 소비자 800명을 설문조사해 25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10명중 9명(92%)은 “행복날개 로고를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그룹이 새 로고를 도입한 것은 지난해 11월.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열린 최고경영자(CEO) 세미나에서였다.1년이 채 안된 점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높은 인지도다.
잔뜩 고무된 SK그룹은 로고 탄생 1주년 생일잔치를 대대적으로 벌인다.12월 중순까지를 ‘행복나눔 계절’로 정했다. 최태원 그룹 회장과 각 계열사 CEO 등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에 나선다. 또 서울 용산 고속철도(KTX)역 앞에서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연다.4000여 소외계층 가구에 연탄 130만장도 전달한다. 아울러 주유소를 지정해 난방용 기름을 무료로 공급해 주거나 도시가스 요금을 대납해주기로 했다. 김장김치도 20만 포기나 담가 소외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기업문화실 권오용 전무는 “그룹의 경영이념인 행복 극대화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행복날개라는 새 로고를 도입했다.”면서 “앞으로도 이같은 이념을 유지, 발전시킬 것을 철저히 약속한 기업과 제품에 대해서만 브랜드를 공유토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60%가 진행된 전국 SK주유소와 SK대리점 간판 바꿔달기는 내년까지 ‘행복날개’로 완전히 마무리된다.
안미현기자 hyun@seoul.co.kr
2006-10-26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