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C는 김성주 아나운서 독무대?

MBC는 김성주 아나운서 독무대?

김미경 기자
입력 2006-10-16 00:00
업데이트 2006-10-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타 아나운서가 되면 피곤해?’

요즘 MBC 예능·교양프로그램을 보면 눈에 띄게 자주 보이는 얼굴이 있다.

이미지 확대
김성주 아나운서
김성주 아나운서
지난 6월 독일월드컵 이후 편안한 진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김성주 아나운서가 주인공이다.

차범근·차두리 부자와의 매끄러운 월드컵 중계로 시청률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한 뒤 각종 오락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더니 최근 들어서는 아예 다양한 예능·교양프로그램의 MC를 맡아 맹활약하고 있다.MBC 간판 오락프로그램인 ‘일요일 일요일밤에’의 인기 코너 ‘경제야 놀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른 코너인 박경림·박명수의 ‘동안클럽’과 이경규의 ‘돌아온 몰래카메라’에도 잇달아 얼굴을 보였다.

이와 함께 시청자의 다양한 고민을 연예인들이 재연하면서 풀어보는 프로그램인 ‘황금어장’에서는 강호동·옥주현 등과 함께 연기를 하면서 다양한 끼를 보여주고 있다. 덕분에 시청자들에게 편안한 아나운서로 자리매김했는지, 각종 특집프로그램의 MC 자리도 빠지지 않고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달 30일 열린 대학가요제에서도 이효리와 함께 진행을 맡았으며, 추석 연휴 때는 5일 동안 빠지지 않고 ‘재미있는 TV’와 ‘내 주먹이 운다’‘돈버는 TV 대박원정대’‘붕어빵가족 선발대회’ 등의 사회를 맡아 독무대를 펼쳤다.

또 지난달 28일부터 이재용 아나운서, 정선희와 함께 소비자 권리 찾기 프로그램인 ‘불만제로’의 MC를 맡아 매주 목요일 시청자를 만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로봇 MC ‘슈퍼컴’과 함께 신개념 두뇌개발 버라이어티쇼 ‘Q’의 사회를 맡아 15일 첫선을 보였다. 파일럿 프로그램인 ‘Q’가 정규 편성되면 매주 4개 프로그램 이상에서 그를 만나게 되는 셈이다.

MBC 관계자는 “편안하면서도 유머러스한 김 아나운서의 이미지가 예능프로그램에도 잘 맞아 신규 편성때 1순위로 거론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청자들은 그의 잦은 출연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인기가 급상승하다 보니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맡은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최근 그가 MBC라디오 ‘굿모닝FM’을 진행하던 중 복통과 급체증상으로 10여분간 방송을 진행하지 못하는 일이 벌어져 청취자들의 문의가 쇄도한 뒤 그같은 걱정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KBS 노현정 전 아나운서가 4개 프로그램을 한꺼번에 맡았다가 결혼으로 우리 곁을 떠난 지금, 김 아나운서의 활약이 얼마나 지속될지 우려의 눈초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김미경기자 chaplin7@seoul.co.kr
2006-10-16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