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런 교사가 아직…

이런 교사가 아직…

임송학 기자
입력 2006-06-28 00:00
업데이트 2006-06-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사들이 초등학교 1년생에게 지나친 체벌을 해 말썽이 일고 있다.

2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모초등학교 1학년 담임 A(57) 교사가 옆반 학생인 B(8)군이 장난이 심하다는 이유로 B군의 머리를 빗자루로 때렸다.B군은 머리에서 피를 흘렸고, 보건교사로부터 응급치료를 받은 뒤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다섯바늘을 꿰맸다.

이에 분개한 B군의 부모는 A교사를 폭행 혐의로 광주 광산경찰서에 고소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A교사가 담임을 맡고 있는 반의 신발장을 어지럽게 했다는 이유로 B군을 때린 것으로 파악됐다.”며 “지도방법이 서툴렀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A교사에 대해 해임 등의 조치를 학교장에게 권고할 방침이다.

또한 전북 군산시 신풍초등학교 학부모에 따르면 1학년 담임인 A(50·여) 교사는 지난 21일 학생들의 수학성적이 떨어졌다는 이유로 5∼6명을 교단으로 불러내 손으로 뺨을 때리고 책을 머리에 던졌다.

이같은 체벌은 우연히 학교에 들른 학부모 B씨가 휴대전화로 직접 동영상을 찍어 학교와 다른 학부모에게 보내면서 알려졌다.

동영상에는 교사의 호명을 받고 교단으로 올라오는 남자 어린이의 얼굴을 교사가 손으로 때리고 바로 이어 얼굴에 책을 던져 어린이가 휘청거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또 여자 어린이도 교사에게 다짜고짜 뺨을 맞고 얼굴을 들지 못하는 등의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A교사는 “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주의를 준 것”이라고 해명했으나 학부모들은 “1학년생을 그렇게 심하게 때린 것은 교사의 본분을 망각한 것이며 비교육적인 처사”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문원익 군산시교육장은 “폭력의 정도가 심한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진상조사를 통해 담임을 맡지 못하도록 하고, 직위해제 했다.

전주 임송학기자 shlim@seoul.co.kr

2006-06-28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