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린이책꽃이]

[어린이책꽃이]

입력 2006-04-29 00:00
업데이트 2006-04-2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호사설(이익 원작, 김남길 글, 파란자전거 펴냄) 조선 실학 경세치용학파의 큰 나무 성호 이익의 저서 ‘성호사설’은 3000가지가 넘는 항목을 천지문, 만물문, 인사문, 경사문, 시문문 등 5개 주제별로 나눠 다룬다. 이익은 책에서 의심나는 부분이 있으면 메모해 뒀다가 필요한 자료를 수집해 반드시 검증했다. 스스로 “의심을 없애기 위해 의심을 하며 책을 읽는다.”고 했을 정도. 사설이란 말은 자신의 글을 겸손하게 낮춰 이익이 손수 붙인 제목으로 ‘자질구레한 글’‘변변치 못한 글’이란 뜻이다. 초등고학년 이상.9800원.

유토피아, 모두가 행복할 수 있다는 즐거운 상상(토머스 모어 지음, 정순미 풀어씀, 풀빛 펴냄) 지금부터 약 500년전, 영국의 근대화가 막 시작될 무렵 이상사회를 꿈꾼 사람이 있었으니 그가 바로 ‘유토피아’의 저자 토머스 모어다. 그는 탁월한 수완과 식견으로 헨리 8세의 신임을 얻었으나 왕의 이혼에 끝내 동의하지 않아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졌다.‘유토피아’를 구어체 중심으로 새롭게 번역했고 한자어·개념어 중심의 문장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풀어썼다.9000원.

내 아이에게 틱과 강박증이 있대요!(앙엘라 숄츠 등 지음, 박진곤 옮김, 부키 펴냄) 틱(tic, 얼굴·어깨·목 등의 근육에 일어나는 급격하고 율동적인 신경성 경련)과 투렛 증후군(몸짓과 말투에서 함께 나타나는 복합적인 ‘틱’현상)을 앓고 있는 아이의 부모와 의사가 함께 쓴 투렛 증후군 환자들의 극복기.1만 2000원.

출발! 발명의 현장으로(QA인터내셔널 지음, 이희정 옮김, 뜨인돌어린이 펴냄) 최초의 로켓은 1000년경 중국인들이 발명했다. 이 로켓으로 중국인들은 우주여행이 아니라 멋진 폭죽놀이를 즐겼다.‘멘로파크의 마법사’라 불린 ‘전등의 아버지’ 토머스 에디슨이 세상을 떠났을 때, 미국 전역에서 전등을 1분 동안 끄는 것으로 애도를 표했다. 이 책은 시공을 초월한 시간여행을 통해 위대한 발명품과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판타지 소설처럼 흥미로운 어드벤처 과학백과.9000원.

2006-04-29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