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눈꺼풀, 아직도 수술? 주사?

처진 눈꺼풀, 아직도 수술? 주사?

심재억 기자
입력 2006-04-24 00:00
업데이트 2006-04-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과적 수술 없이 고주파를 이용하는 서마지요법으로 눈꺼풀이 처지는 이른바 상안검이완증을 치료하는 방법이 제시됐다.

이미지 확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주름센터 서동혜 원장팀은 23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이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 스탠퍼드대학 제임스 뉴먼 박사를 초청한 가운데 상안검이완증 치료를 위한 서마지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복부와 허벅지, 팔, 엉덩이 등 특정 부위의 처짐에 대한 치료법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서마지(thermage)요법’은 수술이나 주사를 사용하지 않고 1회 시술로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는 비침습적 고주파 주름치료법으로,2006년 1월 미국 FDA가 안면 주름뿐 아니라 늘어진 뱃살과 처진 눈꺼풀치료에도 적응증을 인정해 관심을 모았다.

워크숍에서 제임스 뉴먼 박사는 피부 노화에 따른 상안검이완증과 눈가 주름에 적용할 수 있는 서마지요법을 시연했으며, 서동혜 원장은 서마지요법으로 늘어진 뱃살과 상안검이완증 치료사례를 발표했다.

고주파열을 이용한 써마지요법으로 상안검이완증을 치료한 사례. 늘어진 눈꺼풀(왼쪽)을 수술 대신 써마지요법로 치료해 원래의 모습(오른쪽)에 가까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주파열을 이용한 써마지요법으로 상안검이완증을 치료한 사례. 늘어진 눈꺼풀(왼쪽)을 수술 대신 써마지요법로 치료해 원래의 모습(오른쪽)에 가까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례 발표에서 서 원장은 “피하지방층까지 강력한 고주파열을 전달해 노화된 콜라겐을 수축시켜 주면 탄력을 회복할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 처진 주름이나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면서 “콜라겐에 열에너지를 가하는 동안 냉각 스프레이가 동시에 작동하기 때문에 표피 손상 없이 한번의 시술로도 피부를 깊게 벗겨 내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서마지요법은 수술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없어 치료와 일상생활을 병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시술법보다 주름 개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심재억기자 jeshim@seoul.co.kr
2006-04-24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