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TV 하이라이트]

[6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05-11-05 00:00
업데이트 2005-11-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특선다큐(EBS 오후 9시) 노르웨이는 지난 70년대에 장애아 특수학교를 모두 폐지했다. 그래서 노르웨이의 장애아들은 다른 아이들과 똑같이 일반 학교에 다닌다. 트론헤임에 있는 달가르트는 ‘정상이 아닌 게 정상이다.’라는 이념으로 세워진 학교로, 이곳에서는 장애아들이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있는 모습이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인사이드 월드(YTN 오전 10시25분) 세계야생동물협회나 제인구달 연구소 등은 무분별한 벌목을 막기 위해 아프리카 지역을 감시하고 있지만 어려움이 많다. 세계 고릴라 보호회장은 고릴라 서식지가 분쟁지역 한가운데 있어 각 국가들의 협력 방안을 찾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동물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 단체들의 노력을 알아본다.

결혼합시다(MBC 오후 7시45분) 데이트를 하던 나영과 재원은 큰길에서 나영의 엄마와 마주친다. 기가 막힌 나영 엄마는 콩밥이라도 먹어야 정신을 차리겠느냐며 재원에게 화를 낸다. 한편, 재원과 만난 재준은 형수될 사람이 누군지 궁금해한다. 재원은 요즘 나영에게 추근대는 의사가 있는데 재준의 병원에 근무하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SBS 오후 11시55분) 4남 1녀 중 첫째 현희와 셋째 현범이, 막내 현웅이는 아빠를 닮아 작은 키와 불편한 걸음걸이를 가졌고, 현영이는 지난 3월 호기심에 했던 불장난으로 심한 화상을 입었다. 유일하게 건강한 아이는 넷째 이슬이뿐이다. 몸이 불편한 네 아이가 커갈수록 부모 마음속에는 더 큰 한숨만 쌓여간다.

도전, 골든벨(KBS1 오후 7시10분) 정읍 정주고등학교 최후의 1인인 2학년 김가현군. 부모로서, 정주고 선생님으로서 간절한 마음으로 바라보는 가현군의 아버지. 그 간절한 응원의 힘일까. 거침없이 문제를 푸는 가현에게 최대 위기가 닥친다. 그는 52대 골든벨의 문을 열 수 있을까? 끈기와 열정으로 뭉친 정주고 친구들의 도전을 지켜본다.

성장드라마 반올림#(KBS2 오전 8시50분) 국사시간, 옥림은 담임의 토론식 수업에서 석두에게 좋은 의견을 냈다고 칭찬을 받는다. 하지만 수학시간에 학생주임의 비교작전으로 옥림은 은서 앞에서 괜한 창피만 당한다. 아이들 사이에서 선생님 인기투표가 진행되고, 학교 익명게시판에 떠돌아 다니는 투표결과를 본 학생주임은 노발대발한다.
2005-11-05 21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