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웰빙으로 세계 톱10 도전”

“태평양, 웰빙으로 세계 톱10 도전”

이기철 기자
입력 2005-09-06 00:00
업데이트 2005-09-06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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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사회의 대표적인 키워드 가운데 하나가 ‘웰빙’이다. 건강과 아름다움은 누구나 추구하는 가치라는 점에서 ㈜태평양의 기업 가치와 일맥상통한다. 태평양이 성장해 나갈 충분한 잠재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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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배 태평앙 대표이사
서경배 태평앙 대표이사
창립 60돌을 맞은 5일 서경배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사에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는 뷰티와 헬스 전문기업으로서 세계 10위권에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서 사장은 이를 위한 슬로건으로 ‘New 60,New Start’를 내세웠다. 고객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 세계 화장품 산업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화장품 부문은 뷰티사업으로 제조·판매에서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토털 뷰티를 지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설화수·헤라 등 10개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2015년 매출 40억달러, 해외매출 비중 30% 이상을 달성해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대열에 합류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또 설록차와 건강식품·미용식품을 통합해 건강미용식품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설록차·VB프로그램 등 5개 브랜드를 각각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브랜드로 키워 건강미용식품분야의 리딩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이 부문에서 매출 1조원을 달성해 회사 매출의 20%를 견인한다는 것이 중장기 전략이다.

문화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태평양은 ‘여성과 차’를 테마로 삼은 경기도 용인시의 태평양박물관의 이름을 ‘디 아모레 뮤지움(The Amore Museum)’으로 바꿔 고객들에게 돌려줬다. 또 광복 60주년 행사의 하나로 다음달 일본 도쿄에서 ‘한국여성의 멋과 미’ 특별전을 열고 한국 여성의 삶과 미의식을 보여준다.

지난해 1조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린 태평양이 국내 1위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지도 강하다. 서 사장은 이날 “멈추는 순간, 우리는 쇠퇴하고 만다.”며 “실패를 통해 배우고, 실험정신을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자.”고 역설했다.

1945년 이날 창립된 태평양은 60년 만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문화 기업으로 성장했다. 한국 현대사와 함께 가는 태평양은 ‘최초’와 ‘최고’의 기록을 몰고 다닌다. 대표적으론 51년 최초의 순식물성 브랜드 ABC포마드 출시,54년 화장품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64년 최초의 화장품 수출,71년 최초의 메이크업 캠페인 등을 들 수 있다. 지난해엔 화장품 설화수 하나로 3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록을 세워 화장품 역사를 다시 썼다.

이기철기자 chuli@seoul.co.kr
2005-09-06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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