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네스팟존 넓힌다”

KT “네스팟존 넓힌다”

입력 2004-10-25 00:00
업데이트 2004-10-25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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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을 네스팟 거리로….

KT가 그동안 다소 주춤거렸던 네스팟 서비스시장 확대에 나섰다. 올해 안에 편의점 위주로 네스팟 지역을 2만곳을 넘겨 내년부터 주요 수익원 사업으로 만들 계획이다.

대학생들이 학교 캠퍼스에서 무선 인터넷 서…
대학생들이 학교 캠퍼스에서 무선 인터넷 서… 대학생들이 학교 캠퍼스에서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KT의 ‘네스팟’을 즐기고 있다.
KT 제공
네스팟이란 최근의 통신시장 경향인 유·무선 융합시장에 맞춘 무선 초고속인터넷 상품이다. 이용자는 노트북과 무선랜이 장착된 PDA(네스팟스윙폰)로 사무실 바깥에서 통신선 없이 초고속인터넷과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지난 11일 단일 매장으로 최대 규모인 훼미리마트와 서비스 제휴를 했다. 다음 달 전국 2900개 매장에서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곳에는 ‘네스팟존’이 구축돼 노트북과 PDA로 상품 구매는 물론 택배, 공공요금 수납, 휴대전화 충전 등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네스팟지역은 롯데리아, 파파이스 등 기존의 매장을 합쳐 모두 1만 4900곳으로 늘어났다. 주요 지역은 서울 대학로, 압구정, 신촌, 인사동 등 젊은 세대들이 즐겨 찾는 10개 지역의 ‘네스팟 거리’와 금융가, 백화점, 패스트푸드점,KT프라자 등의 ‘네스팟 존’, 전국 100여개 대학가, 주요 지하철역, 공항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40만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했고, 앞으로 네스팟스윙 단말기가 많아지면 고객은 늘어날 것”이라면서 “1∼2년만에 네스팟을 이용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이용 패턴이 크게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네스팟스윙은 네스팟 서비스의 궁극적인 마케팅 지향점으로, 최근 전용폰인 네스팟스윙폰이 줄이어 출시되면서 탄력을 받고 있다. 올해 사이버뱅크의 ‘포즈 x-301’과 HP의 ‘아이팩 스윙폰 rw6100’이 출시됐다. 연말에는 사이버뱅크의 후속 모델과 삼성전자 제품 등이 속속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특히 네스팟 서비스의 활성화와 함께 보완관계에 있는 휴대인터넷 서비스(내년 서비스 예정)와의 연계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성공적 시장 확장을 확신하고 있다.

KT는 이와 함께 외국인이나 잠깐 네스팟을 사용하는 고객이 이용하도록 선불카드 형태의 서비스를 지난 5월부터 제공 중이다. 선불카드는 인천국제공항 2층의 KT프라자(032-752-1141)에서 살 수 있다. 요금은 1시간권(24시간내 사용)과 1일권(24시간 사용) 각각 3000원과 1만 2000원(부가가치세 별도)이다.

정기홍기자 hong@seoul.co.kr
2004-10-25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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